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민회관 도서관 냉방문의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0.07.13
조회수 4372
첨부파일

도봉구민회관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공부의 여건에 관해서 말씀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많이 도서관을 찾아가는데 여름에만 특히 냉방문제에 있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평균 바깥온도가 34도를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100명의 사람이 선풍기 몇 대로 공부하기에는

솔직히 안됩니다. 사람의 열기와 밀폐된 공간에서 선풍기만 작동중이니 많은 사람들이 더움을 호소합니다.

도서관의 공부를 하는데 에어컨을 실내온도가 20~22도는 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7월부터 또 새롭게 시작하시는데 많이 신경쓰이는 곳이 많다고 생각이듭니다.

그렇지만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서 학생들과 공부하는 사람들의 열의를 생각해서

작은 행동이 도봉구의 큰 발전을 이룩한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저의 의견에 조금이나마 귀를 귀울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07-19 오후 5:16:27
답변내용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1993년 건립된 구민회관 건물은 중앙집중 냉난방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어, 독서실만 별도로 냉난방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현재 창문쪽의 팬코일과 선풍기를 가동하여 실내온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향후 독서실 개별 냉난방시스템 설치를 검토하겠습니다.

올 여름에는 독서실 냉방에 대하여 수시로 실내온도를 체크하여 독서실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시행에 따라 실내온도를 26℃이상으로 유지해야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정에 좋은 의견 주시기 바라며, 이루고자 하시는 일 꼭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봉구민회관 도서관 냉방문의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도봉구 여성발전센타 도서관사서되신분과 장난감나라하신분이 자꾸 보고 싶어지네요.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07-1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