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지역 민원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0.09.14
조회수 3504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구청장님!

불철주야 도봉구를 위해서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발바닥 공원 바로 옆에 살고 있습니다. 이제 방학천으로 다시 태어난다고 하니 너무 감사합니다.

겨울이 되면 악취가 너무 심하게 납니다. 공사가 언제 끝이나는지요? 기왕 공사를 할 것이면 빨리 했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발바닥 공원을 관통하여 차로가 있는데 이곳에 차가 다니지 못하게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벽산아프트 2동옆과 금호아파트 옆을 막아서 차가 못다니게 하여 안전하게 운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분수를 설치하여 애들이 놀수 있게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애들이 자전거를 타려고 하는데 너무 위험합니다. 자전거를 타기 위해서 초등학교까지 가야 되는데 방학천에 자전거 도로도 만들어 준다고 하던데 이 모든 계획들이 언제 완성되는지요?

그리고 방학동 경전철이 착공도 못하고 있습니다.

구청장님께서 연장을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언제쯤 착공이 되는지요?

그리고 노원으로 가려면 버스를 타고 지하철을 타던디, 아니면 1144를 타야 되는데 버스 노선을 더 증설해 줄 수는 없는지요?

그리고 학부모로써 무상 급식은 내년부터 시행이 되는지요?

구체적으로 이 모든 진행사항들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말씀 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늘 건강하십시요.

 

허정권 배상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09-27 오후 3:30:40
답변내용 먼저 우리구 구정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허정권님께 감사의말씀 드립니다. 우선 귀하께서 궁금해하시는 방학천 생태하천 조성공사와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방학천 공사는 2011년 12월 준공예정이며 공사완료시 늘 깨끗한 물이 흐르는 생태하천으로 조성되어 걱정하시는 악취문제는 해소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방학3동주민센터 앞에 수변공원 등이 계획되어 있어 주민들이 하천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수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방학천 자전거도로 계획은 도당길 하류부터 산책로와 겸하여 설치되며 제일시장부터 하류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분리되어 설치될 예정입니다.
두 번 째로 발바닥 공원의 차량 통행을 막아 달라는 민원에 대하여는 먼저 이지역을 관통하는 차량으로 인하여 공원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도로는 발바닥공원 조성당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결과에 따라 방학3동과 쌍문4동을 연결하기 위하여 개설된 사항으로 현재 차량의 통제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세 번 째로 건의하신 분수 설치건은 발바닥공원이 1999년부터 2002년에 걸쳐 수목 및 산책로 등 시설물을 설치하여 조성이 완료된 곳으로 주민들이 물과 가까이할 수 있는 방학천생태하천이 현재 조성중이며, 공원내 수경 시설인 생태 연못이 기 설치되어 있어 분수 설치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네 번 째로 건의하신 경전철 착공시기 및 버스노선 증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이~방학 경전철 노선은 우리구에서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우이~신설 사업자인 우이트랜스와 서울시간 재정분담율과 요금등과 관련하여 협상중에 있습니다. 최근 정부 보조금을 상향하여 협상중에 있으며 수요부족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금년말경 향후일정 등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버스노선과 관련해서는 방학동에서 노원방면은 1144번이나 1161번을 이용하셨으리라 판단됩니다. 최근 뉴스를 통하여 접해보셨겠지만, 그간 서울시의 버스운행관련 적자폭이 확대되고 있으며, 올해 운행적자가 3천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이 수익성에 따라 결정되는 것은 아니나, 적자 발생시 시민의 세금으로 보전해 주는 실정을 감안할 때 어느정도 이용객 등이 판단의 기준이 됩니다. 이러한 서울시 시내버스의 여건상 노선의 신설은 서울시 승인을 받기가 어렵다고 판단되므로 1144번의 버스댓수를 증차하여 배차간격을 줄이는 방안으로 서울시에 요청하겠사오니 이점 널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 째로 무상급식 시행에 대한 문의에 대해서는 예산의 어려움이 있어 2011년부터 초등학교에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위 사항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토목치수과 담당 이재균(☎2289-1929), 교통행정과 담당 최병연(☎2289-1955)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으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가정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역 민원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감사합니다(1)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09-2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