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우이 ~ 방학 경전철 연장건에 대하여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0.09.15
조회수 3047
첨부파일

쌍문동에 집이 있는 주민입니다. 쌍문동은 교통이 불편해 노원역 근방에 살고 있습니다. 작년말에 신설동~우이동구간 경전철이 착공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우이동~방학동 연장은 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1. 우이동~방학동 연장선은 어떻게 되가고 있는지요? 서울시, 시공사와 협의 중이라면 어디까지 협의가 되었으며 언제 착공하는지 진행상황과 일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연장선의 노선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는지요? 가령 신설동에서 방학동으로 가려면 중간에서 갈아타야 하는지 아니면 직접갈 수 있는지요?

만일 중간에서 갈아타야 한다면 불편해서 안될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지하철 5호선처럼 강동에서 분기되어 상일동행과 마천행이 번갈아 다니는 것처럼 신설동~우이동, 신설동~방학으로 노선을 분리하여 번갈아 다니게 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상 답변 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09-27 오후 5:36:59
답변내용
구정발전에 협조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우이~방학노선의 경전철 사업추진에는 변동이 없다는 말씀을 드리며, 추진현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우이~방학 경전철 노선은 우리구에서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우이~신설 사업자인 우이트랜스와 서울시간 재정분담율과 요금 등 관련하여 협상중에 있습니다. 최근 정부 보조금이 상향되어 변경된 기준을 가지고 협상중에 있으며 민간사업자가 주장하는 수요부족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금년말경이면 향후일정 등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이~신설노선과의 환승과 관련해서는 현재까지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지 않아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고객님의 말씀처럼 종점이 다른 노선으로 운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렇게 운행될 수 있도록 우리구에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향후 서울시에서 세부일정이 확정되면 주민여러분께 즉시 알려드리겠사오니 이점널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하실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교통행정팀 최병연(☏2289-1955)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이 ~ 방학 경전철 연장건에 대하여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지역 민원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09-2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