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청.. 장난합니까? 내가 원하던 구청장이 되면 뭘하나.. 작은것 하나 해결 못하는 무능한 행정...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0.09.22
조회수 3160
첨부파일

도봉구 도봉2동 622 - 22 칼라하우스 402호에 사는 주민입니다.

 

우선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제가 원하던 이동진 구청장께서 당선 되신 것을 늦게나마 축하드립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사는 곳(도봉구 도봉2동 622 - 22 칼라하우스) 바로 옆에 전신주가 있는데 그 전신주를 중심으로 주변 가정에서 쓰레기를 무단으로 함부로 갖다 버립니다. 그간에 민원도 많이 들어간것으로 알고 있고 그에 따른 조치로 구청에서 경고 문구도 붙이는 등 나름의 노력을 한것은 압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주민들을 우롱하는 "하석상대, 고식지계, 언발에 오줌누기"도 아니고..

경고문구가 무색하게... 심지어는 그 경고 문구를 비웃기라도 하듯 쓰레기는 나날이 쌓여 갑니다.

 

본인이 거주하고있는 칼라하우스 주민들은 최대한 규칙에 맞게 쓰레기를 버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인근에 사는 주민들 인데.. 전신주가 있고 이사람 저사람 모두 전신주가 있는 그곳에 쓰레기 투기를 하다보니 큰길 인근도 아닌 거주지 중심이 쓰레기 집합장이 되었습니다.  물론 대다수의 쓰레기가 규격봉투를 무시한 불법 투기물입니다.

 

구청이라는 곳이 구민들이 편안한 생활을 보장하고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한 제재를 가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하는 곳이니 만큼 적절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요구합니다.

 

여러 크고 중요한 일을 하시는 이동진 구청장께 직접 부탁하기에는 작은 사인인것을 알지만....

이런 작은 일이 쌓여 구민들의 불만이 쌓이게 되고... 그렇게 되면 (개인적으로) 최악을 피해 차악으로 선택한 이동진 구청장에 대한 실망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구청장을 운운하기에 앞서 일단 실무자 분들의 진심어린 답변을 기대합니다... 참고로.. 이 사건은 십여 개월을 끌어 온것으로... 해당 주민들의 분노는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바쁘신 공무에 수고하시고.. 실질적으로 변화가 있는 조속한 답변 기대합니다..

 

도봉2동 622 - 22 칼라하우스 402호 

주민   조경민

 

구청장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이며 구청장의 답변을 보여줍니다.
구청장 이동진
2010.09.24
구청장 이동진입니다.

즐거워야 할 추석명절에 짜증이 많이 나신것 같군요!

더우기 추석 연휴라서 쓰레기가 더 많이 나왔을 것 같네요.

일반 주택가에서 자주 발생하는 일인데 기본적으로는 우리사회 시민의식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례들을 보면 주민들에 대한 강력한 조치 또는 계도만으로 완전한 문제해결이 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민들이 무단투기를 해서는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갖도록 해당장소에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여러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그래도 시정이 되지 않는다면 다시한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청장 이동진 올림.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09-27 오후 5:55:35
답변내용 구정에 관심 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먼저 쓰레기 적치문제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깨끗한 주변환경 조성을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이 자신만의 편의를 위하여 무단투기 행위를 하는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행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적해주신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미 유선으로 연락하여 설명 드린바와 같이 경고판의 부착 및 CCTV설치뿐만 아니라 CCTV판독사진을 총2회에 걸쳐 게시하는 등 우리구청에서도 무단투기를 근절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로 조치를 취하여 왔습니다.
현재에도 설치된 CCTV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CCTV판독사진을 게시하고 무단투기자를 적발하여 과태료를 부과하겠으며, 또한 주변지역 순찰 강화 및 쓰레기 배출요령 홍보 등을 통해 더 이상 상습적인 무단투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구 청소행정과(☎ 2289-1377 강태훈)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끝.


도봉구청.. 장난합니까? 내가 원하던 구청장이 되면 뭘하나.. 작은것 하나 해결 못하는 무능한 행정...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쌍문역3번출구 너무 위험 하지 않나요 어떻게좀 해주세요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09-2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