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역 비둘기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02.22
조회수 99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창동역 고가 하부의 비둘기 서식 방지를 위한 방지 망 설치 및 환경개선 사업을 2019년 상반기 중 추진 예정’이라고 하신 댓글을 보았는데 꼭 빠른 해결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창동역 앞이 전보다 넓어져서 교통혼잡도 나름 해결되고 좋아진 거 같습니다. 그런데 하나로마트 분수대 앞-창동역 1번 출구-공영주차장 이 3군데를 비둘기가 날아다니고 있어서 창동역 고가 하부를 포함해 그 밑에 배설물 로드가 전보다 더 길게 생겼는데요...
이곳을 지나다니면서 머리에 배설물이 떨어지지 않을까 배설물을 밟지 않을까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덧붙여 창동역 외관에 시계가 있는데 이게 대출 광고가 아닌지, 지나갈 때마다 궁금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2-26 오후 2:00:31
답변내용 최??님 안녕하십니까? 구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창동역 1번 출구에 설치된 시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쌍문동을 소재로 한 “아기공룡 둘리”를 시작으로 “만화도시 도봉”의 문화 기반 확장을 위해 우리 구 만화자원인 ‘무대리 캐릭터’를 활용, 창동역 일대에 낙후된 상가지역 미관개선 등을 위해 ‘창동 무대리거리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구 홍보대사인 강주배 작가의 ‘용하다 용해’ 캐릭터를 활용하여 지난해 창동역 1번출구 벽면에 벽화 및 시계 등을 설치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최??님께서 문의하신 창동역 1번출구에 설치된 시계는 창동의 도시환경 개선을 위한 ‘창동 무대리 거리’ 조성의 마중물 사업 일부분으로, 귀하께서 문의하신 대출 광고와는 전혀 무관한 것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어느 덧 봄기운이 느껴지는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문화체육과 민병건(☎ 02-2091-2263)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2-26 오후 7:14:13
답변내용 최○○님! 안녕하세요?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여 주신 창동역 1번출구 부근 비둘기 관리방안에 대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구에서는 창동역 주변의 먹이제공 환경을 정비하고 조류 기피제 설치, 모이주기금지 홍보 ? 계도활동 등을 통하여 집비둘기 개체수 및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서울교통공사에서 추진하는 창동역 1번출구 비둘기 방지망 설치 및 환경개선사업과 관련하여 창동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빠른 시일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창동역을 관리하는 서울교통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조치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교통공사 (☎02-6110-5164) 또는 도봉구청 공원녹지과(장유현 ☎2091-3764)에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최OO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창동역 비둘기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2-2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