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도서관에 전반적으로 책이 너무 없어요..ㅠㅠ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9.02.24
조회수 118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유치원시절부터 현재까지 근 30년을 도봉구민으로 살아온 사람입니다.
저는 도봉구의 많은 장점을 알고 있고 살기 좋은 동네라고 생각하여 오랜시간 도봉구에 거주하고 있습니다만 요즘 너무나 아쉬운 마음에 처음으로 민원을 올려봅니다!
저는 시간이 나는 틈틈이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보는 편입니다. 저 자신의 취미와 교육의 함양을 위해서도 그렇고, 아이의 발전과 교육을 위해서도 책을 빌리러 자주 도서관에 가는 편입니다만 사실 도봉구에 위치한 도서관에는 많이 방문하지 못했습니다.
도봉구에 위치한 도서관 대부분이 한정적인 버스노선만 운행하는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위치한 점도 있지만 그것보다 장서량이 너무 적습니다...
그래서 저는 도봉구민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노원구 도서관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요즘에는 구마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합 운영하여 상호대차로 편하게 가까운 곳에서 책을 빌려벌 수 있어서 너무나 좋습니다만 그럼에도 요즘도 노원구 도서관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검색하는 대부분의 책이 도봉구 통합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는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도봉구 어느 도서관에도 제가 원하는 책을 장서한 곳이 없네요. 항상 노원구도서관 사이트보다 도봉구도서관사이트에서 먼저 검색해 보는데, 한국 작가의 책도 외국 저자의 책도 베스트셀러가 아니면 장서한 도서관이 한군데도 없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ㅠㅠ
반면 노원구 도서관은 통합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오락위주의 책을 제외하고는 어느 곳이든 한 곳 이상에는 존재하더군요. 아직까지 원하는 책을 못찾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왜 이렇게 노원구와 도봉구의 도서관의 장서량에 많은 차이가 나는 걸까요? 이제 아이를 양육하는 입장에서 장서량의 차이가 단순히 도서관에 투자하는 예산의 차이로만 느껴지지 않습니다. 교육의 질적 차이로 느껴져 고민이 점점 커지기에 처음으로 민원을 올려봅니다. 도봉구의 어린이들과 청소년, 어른의 교육과 바람직한 여가의 양질의 발전을 위해 도서관의 규모와 장서량을 늘려주실 순 없으실까요? 한 곳 만이라도 노원정보도서관 정도의 시설과 장서량을 갖춘 도서관이 건립되거나 존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2-27 오후 2:19:02
답변내용 ㅇㅇㅇ님 안녕하세요? 먼저 구립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민원주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우리구 도서관은 매년 약 4만여권 이상의 장서를 꾸준히 구매하고 있으며, 서울시 공공도서관 1관당 장서수(84,278권)를 상회하는 장서량(97,364권/1관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기, 수시구매를 통하여 작품성이 있거나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 경우 자료선정위원회를 거쳐 정기적으로 구매하고, 신간 도서나 희망도서를 신청한 경우에는 수시로 도서를 구매하는 등 다양한 채널과 의견을 반영하여 책을 구매하고 있음에도 이용자분께서 원하는 도서가 적기에 비치되어 있지 않아 여러 번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원하는 책이 있으신 경우 도서관에 말씀하여 주시거나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내 희망도서 신청을 이용해 주시면 검토 후 최대한 빨리 비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도서관에 대한 지속적인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문화체육과(윤정하 2091-2272)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도봉구 도서관에 전반적으로 책이 너무 없어요..ㅠㅠ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불법주차 단속반 직원분들께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2-2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