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역 1번 출구 흡연 단속및 2번 출구 화단에 더이상 예산 쓰지 마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9.06.05
조회수 563
첨부파일
1. 창동역 1번 출구는 전체 금연 구역이다. 저녁이면 금연 구역이 없고 여기 저기서 흡연 하고 담배 꽁초는 여기저기에 있다. 이것이 금연 구역의 현실인것을 구청장은 알고 있는지요. 단속 하는 사람도없고, 왜 단속을 안하는지? 묻고 싶다. 흡연자들에겐 비 흡연자가 눈에 가시 겠지만. 역시 비 흡연자는 이곳을 통과 하려면 담배 연기에 고통 스럽습니다. 저녁에만 현상이지만, 단속을 해 주세요.
단속 사람이 없나요? 단속 부탁 드립니다. 우수배관에 담배꽁초, 음식물 쓰레기가 들어 있지 않나 가관입니다. 이것이 크린 도봉구인지 묻고 싶군요. 담배연기에 근원인 음식점을 폐쇄 해 주세요. 새롭게 공연 광장으로 넓게 사용 하던지요.

2. 창동 2번 출구에서 상아 프라자 앞 화단에 수시로 꽃을 심고 있는 광경을 수시로 목격 합니다. 꽃 나무를 식목 하세요.
서울시 자차구에서 빈약한 구청 예산으로 멀쩡한 꽃을 파버리고 새로운 꽃 식목 하니, 이돈으로 불우 이웃이나, 홀로 계시는 독거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세요. 이런 전시 행정은 이젠 멈춰 주시고, 멋지게 폼나게 사용 하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6-11 오후 5:37:30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 구정 발전과 보건사업에 대해 관심과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의하신 창동역 1번 출구에서 10미터 이내와 창동 문화의 거리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금연구역에 대해서는 수시로 순찰과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야간 단속은 단속 직원이 한명 뿐이어서 월 2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속 직원을 충원 중에 있으며, 직원이 충원되면 야간 단속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담배꽁초등 주변 청소는 해당부서에 지시하여 창동역 주변이 깨끗한 거리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주변 음식점에 대해서는 담배꽁초 및 오물 등을 하수구 등으로 버리지 않도록 계도 하였습니다.
아울러, 금연구역 이외의 장소에 대해서도 창동역을 이용하는 주민이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수시 홍보 및 계도를 실시함으로써 금연문화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도봉구 보건소 보건정책과 건강도시팀(2091-4427)으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6-10 오후 6:27:41
답변내용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민원 제기하여 주신 임00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창동역2번 출구 화단 관리로 인하여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봉구에서는 <사계절 꽃길 조성>사업을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서울시 예산을 적극적으로 확보하여 시민들에게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꽃을 심어 화단을 가꾸는 것이 예산 낭비처럼 보일 수 있지만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구민들에게 정서적으로 즐거움을 제공하며, 범죄 예방, 쓰레기 적치 및 노점상 방지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할 수 있음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구는 창동역 2번 출구 앞 화단을 수목과 다년생 초화, 일년생 초화를 섞어 식재하여, 일년생 초화만을 계절마다 바꿔심고 있습니다. 또 초봄에 감상할 꽃의 알뿌리를 겨울에 미리 심는 등 예산을 절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년생 초화를 뽑아낸 것이 멀쩡한 꽃을 뽑은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한번 꽃이 피고나면 죽기 때문에 계절마다 바꿔 심어야 하며, 대신 값이 저렴하면서 계절감을 느끼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공원녹지과(02-2091-3772)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창동역 1번 출구 흡연 단속및 2번 출구 화단에 더이상 예산 쓰지 마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6-1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