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천 유지용수 작업과 관련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06.06
조회수 109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천 유지용수 공사와 관련한 의견입니다.
공사 착공 후 며칠동안 공사를 하지않고 있어 궁금했는데 상황을 보니 반대하시는 주민들도 있나 보네요.
주민들과 어린아이들이 깨끗한 물에서 물놀이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기에 이해는 됩니다.
그런데 도봉천을 매일 눈으로 확인하며 살고 있는 입장에서 실상을 보면 흐르는 물량이 너무 적기도 하며 금새 바닥에 물때가 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도봉감리교회 아래 도봉천부분이 처음에는 적당한 깊이가 있어서 좋았는데 집중호우같은 큰비가 내릴때마다 바닥에 토사와 모래가 가득차서 현재는 얕은 물줄기만 졸졸졸 흐르구요.
유지용수를 중란천에서 끌어온다고 하는데 수질이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적당량의 유지용수를 흘려주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더럽고 냄새나는 물이라면 절대 사양하구요.

*장마철에 집중호우가 내리면 도봉천에 공사관련자재들이 유실되고 곳곳에 터파기한곳도 문제될 것 같은데 공사를 진행하실 것 같으면 빨리 마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6-11 오후 2:50:06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우리구 구정 발전에 협조하여 주시는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 우리구에서는 하천 수질오염을 방지하여 깨끗한 하천환경을 조성하고자 「도봉2천 유지용수 공급시설 설치공사」를 시행중에 있으나 현재 민원사항으로 인해 공사 일시중단 후 주민의견 청취 중에 있음을 알려드리며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공사를 완료할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우리구 물관리과(☎02-2091-4115, 담당 이병준)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박○○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도봉천 유지용수 작업과 관련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제안합니다.
다음글쌍문2동 도봉로 571앞 인도 볼라드 설치 바랍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6-1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