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강북 개발의 기회를 지켜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06.11
조회수 593
첨부파일

경기도 고양에 CJ와 미국AEG 와 MOU 하여 2만석 규모의 최첨단 원형 아레나 공연장을 건설 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AEG는 세계1위 아레나 운영사업자이자 엔터테이너먼트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런회사가 나서서 창동보다 더큰 규모로 아레나 공연장을 설립한다면 창동은 큰 타격이 될꺼라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공항에서 가깝고 킨텍스 전시장 옆이라 입지적으로도 좋은 위치라..
창동으로써는 불리 할수 있습니다.

구청장님은 조속히 해당 사업에 박차를 가하시고, 일산 보다는 먼저 창동이 건립이되서 가시적으로 최초 아레나의 대표성을 띄우는 공연장으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아무조록 강북의 자족도시 발전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발빠르게 대응하여
외부에는 개발 진척 사항을 꾸준히 알리어 개발중임을 계속 인지 할수 있도록
하고 추가적으로 기지창과 운전면허쪽에도 계속해서 투자처가 들어올수 있도록
유치를 해야 할듯 합니다.

고양쪽은 3기 신도시 발표이후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곳이라 나라에서 보상?
차원으로 그쪽의 개발에 도울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로인해 창동이 피해를 볼수있으니 개발과 오픈을 먼저토록 서울시와 사전 합의를 하는것도 괜찮은 대안 일수 있습니다.

기사를 보고 갑자기 쓴거라 두서 없이 썼지만. .. 강북을 응원하는 한사람으로서~
강북 발전에 피해가 갈까 염려되서 글을 썼습니다.
구청장님 응원합니다.~ 화이팅~ ^^;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6-12 오후 6:22:33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십니까?
항상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요청하신 질의에 앞서, 현재 우리 구 내 건립 예정인 (가칭)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건립 상황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민간투자 사업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은 도봉구 창동 1-23, 24(舊 창동운동장, 창동극장) 부지에 대지면적 50,149㎡, 연먼적 243,578㎡의 규모로 건설되며, 음악전문공연장(18,400석) 및 중형공연장(2,000석), 영화관 및 대중음악지원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2018년 12월 기획재정부 산하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 민간제안이 최종 확정되었으며, 2019년 4월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심의를 통과하였고, 현재 제3자 제안공고가 진행중입니다. 향후 일정으로 2019년 9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및 건축 인허가 등을 거쳐 2020년 9월 착공,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정상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원인께서 질의하신 일산 한류부지 내 아레나 건립과 관련한 신문기사 내용은 우리 구 및 서울시에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일산지역 아레나 건립과 관련된 동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우리 구는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서울시 및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상기 답변 내용에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구 신경제사업과(☎02-2091-4844)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김○○님의 가정에 늘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북 개발의 기회를 지켜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6-1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