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쌍문1동 어린이 놀이터 설치 시급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07.15
조회수 737
첨부파일
쌍문1동에 최근 대단지 빌라가 들어서며 유입인구가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이 일대에 어린이 놀이터가 전무합니다. 그나마 강북구 소재의 솔밭공원에 있는 놀이터가 두개 있는데 우이동과 쌍문1동 전체의 아이들이 그 놀이터로 몰리면서 안전사고의 위험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덕성여대 후문근처와 연산군묘로 넘어가는 언덕 근처에 공터들이 예전부터 보이는데 구에서는 이를 매입해 아이들 놀이터와 소공원으로 만들어주실수는 없는지요.
아이들의 신체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신다면 이 문제는 심각히 고려해봐야할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맘편히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아져야 부모도 살기편한 곳이 됩니다. 골목길을 배회하는 아이들이 없도록 놀이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다른 어떤 교육지원사업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북구와 마주보는 도봉구끝자락이라 너무 홀대하지 말아주십시요. 행정구역상 엄연히 도봉구이고 나름 많은 아이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이 지역 아이들의 기본적인 권리인 놀권리를 지켜주십시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7-31 오전 10:44:30
답변내용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는 김00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00님께서 말씀하여 주신 쌍문1동 놀이터 조성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쌍문1동에는 우리 부서에서 관리하는 어린이공원이 1개소로 부족한 실정입니다. 쌍문1동은 대부분 주택가로 우리부서에서 관리하는 토지가 없어 현재상황으로는 공원을 신규로 조성하기 어렵고, 귀하께서 말씀하여 주신 토지에 대한 소유 및 지목을 확인해보았으나 시 또는 구 소유의 토지가 아니고 매입에도 어려움이 있어
당장 해당 토지를 활용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만, 향후 공원 조성계획 수립 시 쌍문1동 내 어린이놀이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만족스러운 답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원녹지과(02-2091-3756)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쌍문1동 어린이 놀이터 설치 시급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우이천로 공사로 인한 불편사항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7-3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