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누리과정 어린이집에 책걸상 꼭 설치해 주세요. 꼭 부탁드립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07.16
조회수 774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 구립 어린이집에 7살 여자아이와 5살 남자아이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 입니다.

저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동일한 누리과정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가기직전까지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첫째를 누리과정에 보내고 2년반, 둘째를 누리과정에 보내고 4개월만에 깨닫게 되었습니다

바로 누리과정을 운영하는 교실에 유치원 누리과정에 있는 책걸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책걸상이 없다보니 어린이집원생뿐 아니라 선생님도 매우 불편해보였을뿐 아니라 아이들은 선생님에게 매일 혼이나는 상황이 반복되다보니 어린이집 등원을 거부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오전시간 아이들은 양반다리르하고 좌식으로 이열로 앉아서 앞에 의자에 앉아계신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잠시 잘 앉았다싶다가도 앉아있는것 자체가 힘들다보니 아이들은 하나둘 눕기도하고 일어나기도하고 돌아다니기도하고 몸을비비꼬기도 합니다. 그럼이내 선생님의 훈육이 시작됩니다. 계속반복됩니다.
수업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한아이가 말썽이라 그 아이를 말리다보면 다른아이 또 다른아이 선생님도 지쳐갑니다. 아이들은 사랑하는 선생님한테 잘못에 대한 지적을 받습니다. 만3살 4살 5살에 자기성공을 많이 느끼고 자신감을 키워야 할나이에 자신이 잘못했다 자신이 나쁘다는 생각에 슬퍼지고 소심해지고 문제아로 변해갈 준비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문제집도 풀게되는데 선생님들이 몸을 바닥까지 구부리지 않는이상 아이들이 누리과정 수업을 잘 따라오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없어보였습니다.

여자아이들보다 남자아이들이 이 문제에 더 취약했습니다. 더 활동적이고 여자아이들보나 선생님 눈치를 볼만큼 멀티한 두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집 누리과정이 어린이집을 다니는 모든 아이들에게 독이 아닌 약이되고 양식이 될 수있게하기 위해서는 남자아이들도 편히 앉아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이 뒷받침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집을 다니는 주체는 어린이이고 선생님이어야 합니다. 모두 편안한 면학분위기 속에서 누리과정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5살 남자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제대로 앉아있지 못하고 수업에 방해가 된다고하여 확인해본결과 책걸상이 있는곳에서는 선생님말씀도 잘듣고 오래도록 집중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말씀드리는바입니다.

더불어 저의 7살 딸과함께 6살 때부터 다양한 수업을 들으러 특히 남자아이들의 수업태도를 주의깊에 확인해 본 결과이기도 합니다

부디 어린이 전문가분들의 의견도 물어봐주셔서 누리과정 어린이집 책걸상 지원문제를 해결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어린이집 누리과정 수업시간에 사전에 방문한다는 말씀없이 한번이라도 방문해서 상황을 보신다면 제가 올린 이글을 백분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더불어 얼마전 창동문화센터 주차장 미성년자부모주차비징수와 관련된 문제 해결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밝은 미래는 오늘에 행복한 누리교실에서 시작된다고 확신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7-17 오후 4:18:35
답변내용 - 전○○님 안녕하십니까?
- 우선 우리구 보육환경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우리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올려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 전○○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은 우리구 국공립어린이집 중 누리과정의 학습시간에 대하여 유아가 집중하여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책걸상 지원을 요구하시는 것으로 사료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우리구에서는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기능보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운영자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시설개보수와 장비구매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보육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님께서 말씀하여주신 보육실 내 책걸상 설치에 대해서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필요한어린이집에 지원함으로써 보다 편안한 보육환경에서 누리과정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 아울러, 누리과정 학습에 있어서 영유아와 보육교사에 불편한 사항이 없도록 다시 한번 점검·지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구 여성가족과(담당팀장 박성준, 담당자 김종환 (02-2091-311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 점차 무더위가 찾아 오는 요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전○○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누리과정 어린이집에 책걸상 꼭 설치해 주세요. 꼭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불법쓰레기 투기 다시 신고합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7-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