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청소년 진로체험(의학)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9.08.13
조회수 648
첨부파일
다른 지역에서는 청소년 진로체험으로 병원과 연계하여 시행하기도 합니다.
좋은 프로그램이나 관내 중고등학생으로만 신청자를 받기에 참여조차 못해서 무척 아쉽더군요.
가장 최근에 본 것으로는 동대문구 보건소 담당으로 실시하는 것을 봤습니다.
도봉구에서도 그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8-16 오후 7:06:58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먼저 도봉구 구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는 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의견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구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탐색에 대한 성찰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3년 5월에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자유학기제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등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현장방문하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관내의 지역사회 직업체험처를 발굴해서 각종 진로체험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직업체험처중에는 관내 바로선병원, 정병원 두곳을 포함하고 있으니 김??님께서 말씀해주신 의학관련 직업체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더 많은 직업체험처를 발굴해서 더욱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별적 신청을 원하시거나 상담을 원하시면 진로직업체험지원 센터(☎ 2091-2343)로 연락하시면 더욱 상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도봉구 교육발전에 대한 좋은 의견은 도봉구청 교육지원과 (담당자 김동하 ☎ 2091-2314)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김??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소년 진로체험(의학)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13년 동안 부은 국민연금을 30%만 보상조치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8-1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