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역 1번출구 야간 버스킹소음과 주말 문화공연 소음문제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08.21
조회수 888
첨부파일
창동역 2번출구 동아그린아파트에 사는 주민입니다.

요즘 창동역 1번출구앞 야간 버스킹이 저녁 9시까지 고성능 앰프로 소음을 발생시키고 있고,

주말엔 가끔씩 문화 공연으로 오후부터 저녁까지 엄청난 소음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버스킹 및 문화공연을 반대하는것이 아니라

무대 방향(스피커방향)을 아파트나 주택가가 없는 하나로마트쪽으로 돌려서 진행해 주시면 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8-23 오후 6:07:11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소음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8월 19일부터 ‘플랫폼창동61’측에서 「서울 블루스 페스티벌」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페스티벌의 부대 프로그램으로 8월 21일까지 야외 길거리 버스킹이 진행 된 것으로 확인되어, 이에 플랫폼창동61 측에 야간시간대 과도한 소음을 억제할 것을 안내하였습니다.

우리구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창동역 광장에서 개최함에 있어 주최측에 과도한 소음 발생을 억제할 것을 요청하고 있지만, 현장상황에 따라서 과도한 소음이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에 광장을 사용하는 문화행사에 있어서 심야시간 공연 자제 및 스피커의 방향을 전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소음 억제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도봉구청 신경제사업과(2091-4863)으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08-26 오전 10:14:50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문화도시 도봉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창동역 1번 출구 버스킹(거리예술공연) 소음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구에서는 문화예술 공연 활성화와 음악도시 도봉 구현을 위하여 거리예술공연을 지원하여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창동역 1번 출구 앞에서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16:30∼17:30) 월 1회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김○○님께 불편함을 느끼게 해드린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공연부터는 스피커 방향 전환 및 음량 조절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하여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청 문화체육과(☎2091-228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창동역 1번출구 야간 버스킹소음과 주말 문화공연 소음문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창동역 근처 푸드뱅크 이렇게 하여도 되는 것인지요
다음글요리교실운영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08-2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