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ESA 아파트 상가 문제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9.10.03
조회수 626
첨부파일
ESA 아파트 1단지 술집들의 취객들, 취객 지인(지인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크게 소리지르며 대화해요)의 차 경적 소리, 차에서 크게 튼 음악 소리, 오토바이 소리때문에 밤과 새벽에 너무 시끄럽습니다.
제가 1단지에 거주해서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아마 지음재와 ESA 2, 3단지도 같은 문제를 겪을 것 같네요.
경찰서에 신고해도 경찰관님이 도착하실 쯤엔 또 조용해져서 아무 조치도 못 취하기 일쑤입니다.
소음도 그렇고 취객들 행동이 노상방뇨 등으로 점점 더 심해지고 있어서 1단지는 밤에 한 쪽 입구를 막아놓을 정도에요.
상가들이 활성화되는 것은 좋지만 주거 지역인 만큼 취객들이 소란부리지 않도록 제발 조치를 취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ESA 1단지부터 3단지까지 길가에 불법 주차를 해놓은 차들이 너무 많아서 골목에서 운전하기도 불편하고 시야 확보가 보행자도 위험합니다.
빅마켓에 출입하는 차들까지 모여서 차들이 오도 가도 못 하는 상황도 빈번하구요.
도봉구청에 계시면 분명히 이 문제를 알고 계실텐데 조치를 취하지 않으시는 게 이해가 가질 않네요.
불법 주차도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10-10 오전 8:57:40
답변내용
【답변내용】
1. 먼저, 무단주차차량으로 불편을 겪고 계시는 어??님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빅마켓 후문 출구뒷길 주변 “불법주차건에 대하여 주차단속팀 ” 답변드리겠습니다.

3. 해당지역 위치는 아파트.상가밀집지역으로 다수민원이 접수되는위치로 평일.공휴일 수시로 집중단속 및 순찰을 실시하는곳이며, 주민불편이 없도록 주차단속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주말.공휴일 불법 주·정차로 불편한 사항이 있으실 때에는 언제든지 120콜센터 또는 ☎ 02-2091-4242로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확인하여 조치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토·일·공휴일 주간에는 ☎ 02-2091-2091) 감사합니다. 끝.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10-08 오후 6:32:58
답변내용 □ 어○○님 안녕하십니까? 환경보전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ESA아파트 1단지 상가 1층에 입점한 술집들 손님 및 취객 소란으로 인하여 야간시간 불편을 겪으신 데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어○○님께서 요청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 ESA아파트 1단지·지음재 주상복합 및 메인프라자 상가관련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관리사무소 관계자에게 상가에 입점한 음식점 및 술집들의 야간시간 손님 및 취객들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을 전달하고, 해당상가에 입점한 음식점 및 술집 점주들에게 손님 및 취객들의 고성방가, 노상방뇨, 소란 등 불필요한 행동 자제하게 최대한 사업장 관리토록 전달 및 관리를 요청하였습니다.
○ 다만, 야간시간 취객들 떠드는 소리, 노상방뇨 등 취객들의 소란은 규제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이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 아울러, 야간시간 상가 손님 및 취객들의 고성방가, 노상방뇨, 소란 등은 경범죄처벌법 및 치안관련 사항으로 경찰서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ESA아파트 1단지 등 인근 상가에 입점한 술집들의 취객 소란 등으로 인하여 겪으신 불편에 대해 만족하실 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향후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도봉구청 환경정책과 (☏ 02-2091-3245, 정동기)로 문의하여 주시면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SA 아파트 상가 문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10-1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