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스케이트보드 탈 수 있는 곳을 만들어 주십시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9.10.09
조회수 742
첨부파일
구정에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다름 아니라 우리 구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신체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밀폐된 코인노래방이나 pc방을 찾는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과중한 학업과 진로준비의 무거운 짐에 어깨가 쳐져있는 우리 청소년을 보면 너무도 안스럽습니다. 농구장 등이 있지만 남자 청소년들이 이용할 뿐입니다. 이에 올림픽 정식경기로 채택되었으며, 적은 비용으로 남녀 모두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는 곳을 조성해 주실 것을 건의합니다. 중랑천, 특히 의정부시와 경계를 이루는 곳에 넓은 공지가 많으니 적극 활용해 주십시오. 평탄한 장소를 만들고 기물은 작은 하프파이프와 뱅크 두 개만 설치하여도 충분합니다. 나이든 이들의 전용운동공간이 되어버린
중랑천에 청소년들이 유입되면 그들의 생기발랄한 에너지로 나이든 구민들도 활력을 얻게된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그러면 구청장님의 호쾌한 결정으로 모든 구민들이 이 경기불황의 때에 활력과 패기를 찾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며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얻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10-10 오후 5:45:42
답변내용 이OO님 안녕하십니까? 도봉구 체육시설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중랑천변에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는 시설은 2개소가 있습니다. 한곳은 녹천교 하부 인라인스케이트장과, 다른곳은 노원교 하부 인라인스케이트장입니다. 다만 민원인께서 요청하신 하프파이프 및 뱅크는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추후에 중랑천변 개선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생활체육시설의 저변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 문화체육과(담당:박동원 02-2091-2574)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스케이트보드 탈 수 있는 곳을 만들어 주십시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실망스러운 도봉 한글잔치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10-1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