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실망스러운 도봉 한글잔치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9.10.09
조회수 657
첨부파일
3년째 원당샘에서 개최되는 도봉 한글잔치에 참석 하였습니다. 그런데 해가 갈수록 행사에 점점 실망을 하게 되네요.
행사 주최가 도봉문화원인건지 처음 참석 했을 당시엔 가훈을 무료로 써 주시고 체험할수 있는 부스가 많아서 정말 재미있게 축제를 즐겼는데 올해는 체험 할 수 있는 부수는 1-2개 이고 정통 놀이 체험과 탁본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유료이였습니다.
특히 가훈 써주기나 좋은말 써주기, 캘리그라피로 상자액자 만들기는 체험 할 수 있는 부스가 아닌 그곳에 계신 분들이 쓰시는걸 구경하고 그 결과물만을 받는데 유료라고 써 있던 것도 아니고 미리 말씀 하신것도 아닌데 다 써주신 후에 돈을 내라고 말씀 하셔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물론 그분들이 노동의 댓가를 받는것이니 탓할 생각을 없으나 혹 아이들만 참여하여 기분좋게 글을 받았다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더군요. 유료로 운영하는 부스는 명확히 금액이 명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붓글씨나 캘리그라피 체험도 아니고 그저 그분들이 쓰는것을 보다가 받아오는것이 과연 한글잔치와 큰 연관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매년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었는데 너무 실망스러워 내년엔 과연 참여할지 고민이 되네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10-14 오후 5:34:44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정에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사 주최를 한 도봉문화원을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지역문화예술단체」에서 진행한
“옛글 덕담 써주기 / 민속나무 컵 받침 그리기” 체험부스에서 금액을 명시하지 않고 유료로 진행을 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금액을 정확하게 명시하지 않고 행사를 진행하여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년 행사에서는 유료로 운영하는 부스가 있다면 명확히 금액을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내년 행사에는 체험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체육과(☎02-2091-2262, 김태훈)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임예진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실망스러운 도봉 한글잔치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스케이트보드 탈 수 있는 곳을 만들어 주십시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10-1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