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스마트앵커 진행상황 어떻게 되나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9.10.13
조회수 856
첨부파일
녹쳔역에 생길 예정인 스마트앵커가 보류중 이라고 들었습니다.
아파트단지에, 초중고 몰려있고 유치원 바로 뒤에 공장이라뇨...
아무리 스마트시설이니 아파트 형식의 한개의 동이니 해도 같은 부지에도 비슷한 공장이 들어와 공장부지가 형성될 거라는 우려는 없으신지요.
댓글들을 보니 모두 복사 붙여넣기 하시던데 그렇게 지역발전이 되는 스마트팩토리라면 왜 한동만 짓는거죠?
차라리 100동까지 지으셔서 창동일대를 공장부지로 만들어버려 강남을 뛰어넘어보지요?
그럴싸한 말로 주민 설득하려고 하시지 마세요.
17단지 주민들은 특히 세입자들이 많아 뭐가뭔지 신경 안쓰고 있겠지만... 아이들 키우기 좋은 환경이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집값 때문에 신혼부부들이 많이 살아 그나마 이쪽 부동산 흐름이 괜찮은건데.
공장 들어와서 우려되는 마음에 아이들 다 빠지고 빈집이 많아지면 과연 이쪽 발전에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건지 아이러니 합니다.
대부분의 세입자들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바로 앞 부지에 짓는거면 세입자들의 의견을 들어보는게 정상 아닌가요?
차라리 공원을 짓는게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까요? 도서관이나 학원, 유치원 좋은 시설들 많은데 왜 하필 아파트 단지 앞에 공장인건가요.
현재 보류중이라 전달 받았습니다. 복붙 답변 하지마시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건지 주민들의 의견은 적극 반영되고 있는건지 공청회나 설명회가 있는건지 제대로 답변 부탁 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9-10-15 오후 5:58:11
답변내용 평소 구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김??님께 감사드리며, 문의주신 부분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트앵커는 도심제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우리구는 부지정리 후 서울시와 협의하여 추진할 것을 조건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스마트앵커는 녹천역 일대 해당 부지 전체에 다 조성이 되는 것은 아니며, 그 중 일부분에 한 개의 동만 조성될 예정입니다. 다만 부지정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따라서 현재 스마트앵커 건립과 관련하여 진행되고 있는 사항은 없습니다. 또한 공청회는 부지정리 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타 스마트앵커와 관련하여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2091-2873 담당 정지수)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김00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앵커 진행상황 어떻게 되나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내가 쌍문2동 봉사왕~~~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9-10-1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