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게시판 운영 관련 의견입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0.04.01
조회수 413
첨부파일
답변 완료라고 되어 있어 어처구니없어 이렇게 글 씁니다. 지난번 질문에 대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공무원들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나 싶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글 씁니다.
담당자분들은 본인들의 의지로 이 게시판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것 잘 알고 있지만 만들었으면 책임 있는 자세로 운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직장인들은 다들 그렇게 일합니다.

창포원 측과 통화했습니다. 우선 창포원 측에서는 질문 내용도 모르고 저를 도봉구청 직원인줄 알더군요. 전 질문자라고 이야기했더니 잘됐다며 민원 내용이 뭐냐 물으셨고 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총 2명의 직원과 통화했고 첫 번째 통화한 분은 자기가 담당자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분의 답변은 현수막 등 다 설치했다고 하면서 그날 당직 담당자를 연결해 줄 테니 사과를 받던가 하라는 태도였습니다. 본인을 담당자라고 소개 했으면서 다른 담당자를 연결해주겠다 하더군요. 전 사과 받기 위해 전화한 것이 아니며 답변을 듣기 위해 질문을 올린 것이라 말씀드렸고 괜히 서로 언성만 높이는 상황이 되었고 그분은 전화를 끊어 버리더군요. 다시 전화를 걸어 두번째 분과 통화를 하였고 자세한 상황설명과 함께 답변을 들었습니다. 대충 정리하면 ‘창포원은 현수막 설치했고 인원부족으로 계속 단속하기 힘들다. 평화문화진지는 창포원 측 관리 대상이 아니다.’ 였습니다. 답변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습니다. 그분들도 적은 인원으로 힘들게 일하시는 것 같더군요. 제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도봉구의 일 처리 방식입니다.

아래 제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적겠습니다.

1. 제가 왜 질문 내용을 창포원에 다시 전달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게시판에 작성한 질문이 담당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하면서 무슨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인지 의문이 드네요.
2. 게시판을 운영하는 것은 구민의 문제 등을 해결해 주기 위함 아닌가요? 정확한 답변 등을 주지 못하고 이관하여 떠넘길 것이면 이런 게시판을 왜 운영합니까?
3. 도봉구내 타 행정기관 소속 시설에 대해서 구에서 무책임하게 방치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청은 구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구민의 안전을 위해 책임 있게 행동하세요.
4. 다락체육공원 쪽에 대한 문의 내용은 무시한 것인가요? 주차관련 문의도 무시한 것인가요? 풋살장은요?
5. 제가 건의한 문제는 제 생각만으로 올린 것이 아니라 지역 카페 등에서도 공감대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라는 게시판 이름에 맞게 일 처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오랜만에 전형적인 떠넘기기를 경험했네요. 차라리 다산 콜센터에 문의할 걸 그랬습니다. 질문을 하면 답변을 하세요. 답변하지 못할 것이면 게시판을 없애시던가 하세요. 구청장 자리 팔아 이름 만드셨으면 그에 걸맞게 운영하세요. 전화로 말씀드리려 했는데 뭐라도 남겨야 할것 같아 글로 씁니다.

아 래


13048 평화문화진지 및 창포원 방문 관련 문의드립니다. 2020.03.30 ○○○ 완료 공개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주말에 창포원 평화문화 진지 등을 보면서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말씀드리려고 글 작성합니다.
주말에 창포원 및 평화문화진지 방문객 수를 파악 하시나요? 이번 주만 해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듯합니다. 실외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답답하여 창포원 등을 방문하는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방문하여 그늘막 설치하고 코로나 발생 이전과 다르지 않게 여가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답답했습니다. (심지어 창포원 옆 풋살장에서는 풋살도 하는 것을 봤습니다.)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계속 진행하고 있는 이 시국에 그런 모습들이 아무 통제되지 않는 상황에서 진행되고 있다는 것에 창포원 인근 주민으로서 걱정이 앞섭니다. 타 지역 사람들을 오지 못하게 할 수 없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늘막 설치 등등 장시간 머무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도봉구 측에서 구내 위치한 공원 등의 시설에 대한 방역을 놓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수막 설치나 아니면 담당 공무원 또는 공원 관리자 분들의 단속 등등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생각했던 문제인데요. 주말 또는 야간 창포원 인근 주차 문제입니다. 항상 주말에는 인도 쪽 도로가 주차장이 됩니다. 이건 구청에서 허가한 내용인지 궁금합니다. 주말마다 신경 쓰이던 차에 이번 코로나 상황에서도 그런 모습을 보니 눈살이 찌푸려 집니다.

위에 대한 내용 확인 부탁드리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 주십시오.

건강 조심하십시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3-31 오후 5:10:55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본 민원은 창포원을 관리하고 있는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산하 북서울꿈의숲 관리사무소로 이첩하였으며 관리 부서에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 궁금하신 점은 감사담당관(02-2019-206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4-01 오후 5:47:02
답변내용 1. 다락원체육공원 주변도로 주말.공휴일 주차단속에 대하여 주차단속팀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2. 현재 다락원체육공원도로는 (평일 고정식 cctv 07:00 ~ 22:00) 까지 단속중이며, 주말.공휴일 에는 단속을 유예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 인도.횡단보도 불법주차로 민원 신고시에는 인력단속을 실시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추후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하여 교통 불편이 있으실 때는 도봉구청 교통지도과(주간☎02-2091-4242/야간☎02-2091-2091/당직실)로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4-14 오전 10:09:14
답변내용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좋은 의견 주신데 감사드리며
공원 이용자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의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우리구에서는 코로나19 발병 이후인 2월부터는 모든 공원 행사 및 프로그램을 전면 취소하였고, 공원 내 체육시설 임시 휴관을 실시하였으며, 4월중 예정된 공원 꽃축제도 취소하였습니다. 다만 공원에서의 야외활동은 완전 통제가 어려움으로 공원 내 현수막 게첨 등을 통해 주말 등 집중 시간대 이용을 자제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오며 다락원체육공원에 대한 문의는 우리구 공원녹지과(박고운 ☏2091-3753)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판 운영 관련 의견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6번째 확진자와 밀첩접촉자인 학생들 검사결과는 언제나오나요?
다음글내집 주차장 사용하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0-04-1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