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쌍문1동 둘리뮤지엄 뒷산 생태공원조성 재검토해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0.04.01
조회수 523
첨부파일
쌍문1동 둘리뮤지엄 뒷산 나무 및 자연물을 그대로 살려주십시요. 몇 십년부터 몇 백년된 나무를 얼마전 몽땅 베어버렸습니다. 빨간 띠로 썩은 나무만 벨거라 보였지만, 공사 한 후 보니 살아있는 나무도 다 베어버렸고, 인근 지역이 휑하게 되었습니다. 둘리뮤지엄 뒷편에 초고압 송전탑이 있는데도 듈리무지엄을 공사해서 산길이 가려져서 우범지역처럼 혼자 가면 무섭기 까지 하고, 물놀이시설을 만든다고 하니 이곳 송전탑을 지중선으로 깔던지 아니면 이동시켜 주세요. 아이들이 뛰놀 곳인데 정말 위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살아있는 산을 자꾸 없애버리면 제2우면산 산사태가 안 난다고 어찌 장담할 수 있을까요? 현재 산 249번지를 가 보시면 비오면 인근 주택가는 위험하고 근처 동익아파트까지 산사태가 날 것입니다. 또한 이 곳에 어디서 온 나무인지도 모르는 나무를 심지 마시고 토종나무를 심어 주시고 최대한 산의 자연물을 훼손하지 말고 살리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사태를 통해 이제껏 관행처럼 해왔던 것을 뒤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생명과 안전이 우선시 되어야 하지 개발이 우선시 되어서는 안 됩니다. 획일화된 생태공원보다는 자연적이고 우리 동네만의 특색을 살리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현재 이 곳 산과 선덕고교 가는 길에도 산을 없애고 주차장을 만들어 놓았고, 대우이안 옆에 나무를 베고 둘리공룡모형을 심어놓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 산을 훼손하지 말아 주십시요. 생태공원 조성사업을 다시 검토해주시고 반드시 주민공청회를 통해 장단점을 설명해 주시기를 건의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4-08 오후 4:38:08
답변내용 우리구 쌍문1동 동네뒷산 공원화사업과 관련하여 의견주신 이미란님게 감사드리며, 의견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동네뒷산 공원화사업 대상지 내 수목벌채건과 관련해서는 당초 우리구에서 안내드린대로 아까시 등 위험수목을 대상으로 벌채 수목 표식을 하여 주민들이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전 조치 하였으며, 벌채 과정에서 주택가 인근 주민들이 추가 벌채 및 가지치기 요청한 사항에 대해서는 주민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 작업이 시행되었습니다. 참고로 현장내 수목일부는 공사장 지반정리를 위해 이식작업을 해놓은 상태로 식재공사 진행시 다시 옮겨심을 계획이며 신규 식재 될 수종에 대해서는 대상지내 생육에 적합한 수종을 선정하여 식재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둘리뮤지엄 광장에 물놀이장 조성건에 대하여 인근 송전탑을 지중선으로 교체하거나 다른 장소로 이동요청하신 사항은 해당 기관인 한국전력에서 결정 할 수 있는 건으로 우리구에서 판단 할 수 없는 사안이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동네뒷산 공원화사업과 관련하여 의견 보내주신 이미란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도봉구청 공원녹지과(담당 유대희, ☎2091-375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쌍문1동 둘리뮤지엄 뒷산 생태공원조성 재검토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내집 주차장 사용하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0-04-0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