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우이천 산책로에 보행자 보행방향 표시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0.06.26
조회수 408
첨부파일
깊이를 알 수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랜시간동안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이천을 이용하는 시민으로서 한 가지 제안을 합니다.

지난 해 우이천 산책로 바닥에 적색과 청색의 페인트를 이용해 자전거 통행영역과 보행자 영역을 구분 해 놓았습니다.

때문에 보행자의 영역은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였던 공사 이전의 폭에 비해 1/3로 줄어 들었습니다.

좁아진 보행자 영역에서 마주오는 사람과 어깨가 부딪히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라는 말이 무색한 상황입니다.

지방의 어느 자치구도 하천 산책로를 강력한 일방통행 내지는 우측통행을 실시하여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우리구도 코로나19가 종식될때까지 한시적으로나마 청색의 기존 보행자 영역을 자전거 영역까지 확장하여 바닥에 ''우측보행''스티커를 붙여줄것을 제안합니다.

다시 말해 우이천 하천 산책로 폭 전체를 하나의 보행로로 보고 우측방향으로 보행할 수 있도록 하자는겁니다.

산책로의 거리두기 보행 캠페인으로 자전거의 통행은 더욱더 조심하고 운행할것을 유도한다면 더욱더 안전한 보행문화가 정착될거 같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7-02 오후 5:04:45
답변내용 구정발전을 위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우선 하천이용 환경개선을 위해 좋은 제안을 해주신것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구 우이천 둔치는 좁은 폭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자전거 및 보행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겸용도로로 조성하였으며 우이교에서 신화초등학교까지는 보행자 전용 산책로를 추가로 조성하여 운영 중임을 알려드리니 산책로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천 내 시설물은 다양한 주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로써 보행자만을 위한 시설로 전환하기는 어려움이 있는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도봉구청 물관리과(2091-411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우이천 산책로에 보행자 보행방향 표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우이천 나무데크 산책로 자전거 통행
다음글내집 주차장 사용하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0-07-0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