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우리 지역 코로나 확진자 관련 문의 및 건의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0.06.26
조회수 629
첨부파일
궁금한 내용도 있고 건의도 하려고 합니다.
61번 확진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고
사우나를 방문하여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까 염려가 됩니다.
특히 무증상 감염자들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사우나에 다녀온 사람들 외출자제와 상담 후 검사받으라는 문자는 받았으나
1회에 그쳐서 만약 놓친 사람이 있거나 하면 문제가 많지 않을까요?
61번 확진자의 동선을 구청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지 않는 이상
마스크 쓰지 않고 사우나 갔다는 사실도 모를뿐더러
안내 문자 1회로는 확인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확진자 동선 개시를 구청에서만 하지 말고 문자로 안내할 수는 없나요?
동선 공개할 때는 들어가기 어렵고 그 때 아니면 확인하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2) 마스크를 쓰지 않고 사우나에 다녀온 경우와 같은 상황은 문자를 1회만 하지 말고 여러번 알려서 혹시라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한 명으로 인해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니까요.

3) 우리 구청 동선 알림이 자세하지 않습니다. 인근 구청과 객관적으로 봐도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노원구청의 경우 마스크 착용한 곳도 자세히 해놨던데... 구청마다 다른 건가요? 좀 더 신경써서 자세히 알려주기 바랍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확진자 거의 없는 청정 도봉이라고 걱정 덜 하고 있었는데...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구청에서도 나름 애쓰겠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들을 걱정하고 있으니 개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6-29 오후 6:21:59
답변내용 평소 구정발전에 대한 관심과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문자공지는 긴급재난문자(단문) 이외에 별도 SNS 장문문자로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단문)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38조의2(재난 예보·경보체계 구축·운영 등), 동법 시행규칙 제11조의4(재난문자방송에 대한 기준·운영 등), 「재난문자방송 기준 및 운영규정」(행정안전부 예규 제76호, 시행 2019.5.31.)에 근거하여 운영되며,

현재 「4G(LTE) 메시지 90자」와 「2G 메시지 60자」글자수 제한이 있어, 홈페이지 공지내용과 동일한 내용을 장문문자로 한번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보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별도 장문문자는 도봉구 홈페이지(dobong.go.kr, 휴대폰 APP 「버라이어티 도봉」포함) 내 「도봉구 SNS 소식신청」에서 신청을 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신청이 어려우실 경우, 우리 구청의 행정지원과 윤덕남 주무관(☎02-2091-2103)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장문문자로 마스크 착용여부, 이동동선 및 방역조치, 생활수칙 등 2회 추가 안내하여 상세한 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청 재난안전과(☎02-2091-4257, 강윤정 주무관)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지역 코로나 확진자 관련 문의 및 건의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내집 주차장 사용하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0-06-2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