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개선없는 c19 문자 - 미숙 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0.07.03
조회수 419
첨부파일


구청장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C19에 대한 대응에는 구민들의 절대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구청장님의 리더쉽에 따라 대응결과는 많이 다르리라 생각해 봅니다.
우리 도봉구는 문자로 C19 환자발생 사실을 알려줍니다.
근데 왜 알려주시나요?
힘들게 동선 파악한 정보를 알려서 관련되거나 관련 될 가능성이 있으신 구민들의 협조를 요청하게 위해서
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근데, 힘들게 파악한 정보를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야만 확인이 가능하게 문자를 보냅니다.
문자를 보내실때 구청 홈페이지를 링크로 걸어주면 문자 받은 구민이 바로 확인 가능하도록 해 주시면 좋을텐데
굳이 홈페이지 방문하여 확인 하도록 합니다.
우리 도봉구만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걸 개선해 달라고 힘들게 전화를 해도 개선이 안됩니다.
광진구청이나 다른구에서 어떻게하고 있는지 참고 좀 하시라고 전화를 드려도 아무런 반응과 개선이 없습니다.
얼마전까지는 의정부시에서도 우리구와 같이 문자만 보냈죠.
그런데 이제
의정부시도 얼마전부터 문자보낼때 링크를 걸어서 보내더군요....전화를 안했는데도 개선되었죠.
우리 도봉구청장님은 C19안내문자가 오면 그냥 그런가 보다하고 계신가 봅니다.
우리구민이 알아야 협조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쉽게 알수 있도록 문자보내실때 홈페이지 링크걸어서 보내달라고 사정을 해도
우리 도봉구 담당자께서는 아직도 초지일관 지조를 지키고 있군요.
전화 받으신 (여)주무관께서 문자담당자에게 전달을 안하셨는지. 전달을 하셨는데도 문자담당자께서 도움 안되는 민원으로 생각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잘- 부탁 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0-07-08 오전 9:13:45
답변내용 구정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선 귀하께서 요청하신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재난문자에 대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재난문자는 4G 휴대폰은 90자, 2G 휴대폰은 60자로 제한적이라 우리구에서는 재난문자 발송시 확진자에 대한 조치결과와 확진자 발생억제를 위한 구민의 협조사항을 포함한 재난문자가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현재까지 홈페이지 링크없이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요청하신 재난문자 발송시 홈페이지 링크에 대해선 다시한번 심도있게 확진자 조치사항을 구민분들께서 쉽게 접근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불편사항 개선방안을 모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재난문자로 불편을 끼쳐드린점 귀하의 넓으신 혜량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재난안전과(☎2091-4256 송대엄)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개선없는 c19 문자 - 미숙 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내집 주차장 사용하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0-07-0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