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정보]정부 혹은 지방자체단체를 사칭하거나 오해하게 만드는 보이스피싱, 스미싱에 유의하세요.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등록일 2022.02.17
    조회수 660
    첨부파일

    1. 코로나19 지원 정책 관련 보이스 피싱, 스미싱 주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손실보상금, 방역지원금,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등과 관련해, 전화 및 문자전송을 통한 전기통신금융사기(스미싱, 보이스피싱) 증가에 따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처가 불분명한 URL이 포함된 문자 수신시엔 인터넷 링크를 절대로 클릭 하지 말아야합니다.

    실제 코로나19 지원금과 관련해 공공기관이나 지자체, 금융기에서 발송하는 안내문자메시지는 인터넷주소 링크를 클릭하거나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2. 거주지의 지방자치단체의 광고로 오해하게 만드는 내용은 다시 한번 생각해주세요.


    거대 포털 혹은 SNS광고란에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도봉 살면 OO비용 전액지원" 등의 광고성 이벤트가 게시되고 있습니다.
    본 광고는 도봉구와 무관한 사업성 광고이오니, 구민 여러분께서는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정보]정부 혹은 지방자체단체를 사칭하거나 오해하게 만드는 보이스피싱, 스미싱에 유의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정보] 홈페이지 내 게시판의 첨부파일을 미리 볼 수 있나요?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해당부서 

    • TEL

      02-2091-2120

    • 최종수정일

      2022-02-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