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3동은 신속통합, 공공재개발을 원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6.28
조회수 100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창3동은 기존 서울시장님의 도시재생사업 구역으로 정해져서 좁은 기존도로에 벽화그림만을 바라보면서 노후화된 빌라에서 근근히 사는 듯한 느낌으로 살고 있었습니다.
작년말부터 우리에겐 빛이 보였습니다. 전체 통합된 도시개발을 염원하면서 신속통합재개발에 신청을 했고 그 과정에 가로주택 개인사업자들이 나이먹은 우리들에게 접근해서 동의서에 사인을 해주면 엄청 크고 높은 아파트를 줄거라면서 말했습니다. 하지만 자손들이나 주변에 정보를 알아보니 그건 거짓이였습니다.
신속통합 동의서를 받을때도 엄청난 가로주택 업체들의 방해작전이 심했습니다. 그 추운겨울 손이 얼어가면서 동의서를 징구하고 팜플렛을 주민들이 나누는데 그들은 사람을 사서 주민이 꽂아 놓은 팜플렛을 수거하나 떼어내는 엄청난 방해가 있었습니다. 뭐가 그렇게 두려워서 그런 방해작전까지 해가면서 그랬을까요. 우리 창3동의 발전이 아니라 개인사업자만의 이익만을 생각한게 아닐까요. 저는 이런 상황을 보면서 업체 그들은 정말 이기적이구나 생각했습니다. 가로주택은 통재개발이 아니라 협소한 개발이였더군요. 도시재생사업의 실패구역인데 또 소규모 난립의 가로주택은 절대 이뤄지면 안될거 같습니다. 모아주택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신속통합신청후 저희 지역은 토지허가구역으로 묶였으며 바로 공공재개발을 신청해서 올린상태입니다. 그런데 도봉구청에서 갑자기 모아주택구역으로 올렸다고 하네요. 이게 말이나 되나요. 주민들이 동의서를 이미 제출해놓을 상태인데 또 다른 모아주택을 올렸다니요
토지허가구역으로 묶인 우리는 매매도 불가한데 이사가고 싶어도 못가는 사람들의 그 손해는 누가 보상하실건지요. 그리고 소규모로 재개발을 하려는 모아주택(가로주택) 구역에서 제외되는 곳이 창3에서 제일 노후되었는데 거기 동의서 내고 살고 계신 분들은 어쩌라는 건지요. 이사하는 자유도 없애고 제 재산을 지키고 싶어도 강제로 못하게 한다면 절대 창3동 주민들은 가만히 있지 않을 것입니다. 왜 도봉구청에서는 갑자기 공공재개발을 신청한 구역임에도 규정을 바꿔가면서까지 가로주택을 밀어주시는지요. 저희는 통 개발인 신속통합이나 공공재개발을 염원하면서 고통을 인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모아주택선정에서 창3은 제외된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저희 창3주민들은 가로주택의 변형인 모아주택을 원하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강력하게 요청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7-05 오후 6:10:37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이○○님께서 제출하신 의견은 창3동 (공공)재개발 추진을 요청하고 모아타운 및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반대하며 공공재개발 추진 지역에 모아타운 대상지 공모 신청이 가능한지 문의하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 해당 구역 일대는 주민동의 30% 이상을 받아 ‘2021년 서울시 공공재개발 후보지 공모’에 신청하였으며, 일부 중첩지역으로 ‘2022년 서울시 모아타운 대상지 공모’에 신청한 바 있습니다.
-「2022.02.10. 모아타운 공모 공고」시에는 공공재개발 추진 지역은 대상지에서 제외하였으나, 「2022.02.28. 모아타운 공모 변경 공고」를 통하여 해당 지역 주민동의 30% 이상 충족 시 모아타운 신청이 가능토록 한 점을 알려드리며, 공모 관련 문의는 모아타운 대상지 공모 주관부서인 서울특별시 전략사업과(☎ 02-2133-8235~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모아타운 대상지 공모 관련 2022년 6월 21일 서울시 보도자료에 따르면 ‘창3동 501-13번지 일원’은 모아타운 선정이 ‘유보’ 결정 되었고, 유보사유는 공공재개발 공모와 중복 신청된 지역으로 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 결과, 자치구에서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모아타운 요청시 선정 가능하도록 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주민의견 수렴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하여는 공모 주관부서와 협의 등을 거쳐 진행할 예정입니다.
※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www.seoul.go.kr) → (서울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서울시 ‘오세훈표 모아타운’ 첫 공모 21곳 최종 선정...]에서 확인 가능
- 공공재개발 공모 선정지 발표 일정은 7월 이후로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리며, 관련문의는 서울특별시 주거정비과(☎ 02-2133-7235~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공모에 신청한 구역계 등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주택과(김도은, ☎02-2091-352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창3동은 신속통합, 공공재개발을 원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창3동 재개발 해야합니다. 구청장님
다음글창3동재개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7-0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