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주공3단지 조경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4.03.12
조회수 501
첨부파일
창동 주공 3단지에서 지금 나무들을 죄다 스프레이로 표시해놓고 마구잡이로 형편없이 잘라버리는중인데요 관리실 물어보니 강전지작업중이라며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에따라 저층세대 해충때문에 민원이들어와서 라던데 이렇게 처리하는 과정이 맞는건가요?
심은지 30년 다되어가는 나무들을 저층세대 전원이 동의했는지도 모르는상태에서 저층아닌 나머지 세대들은 그냥 무시하고 입주자대표들끼리 결정해서 마구잡이로 형편없이 잘라버리고있는데 절차가 맞는건가요?? 남은 나무들을 더 베어냐기전에 알려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3-13 오후 3:49:46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민원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공동주택관리법 시행규칙」 제15조 1항에 따라 조경시설 중 수목의 일부 제거 및 교체는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경미한 행위”로 보아 허가 또는 신고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3. 전지작업은 불량가지를 잘라내고 혼잡한 가지를 정리하여 줄기와 가지의 생장을 조정하기 위한 수목이 가장 아름답고 잘 자랄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는 작업으로

4.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관리사무소에 확인한 결과 사전에 관리사무소측에서 각 동 엘리베이터 및 안내방송으로 협조 공지를 여러 차례 하였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관리사무소측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다는 답변도 받았습니다.

5.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도봉구청 주택과(☎02-2091-3508/담당 최경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창동주공3단지 조경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3-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