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민회관 직원들의 업무태만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0.11.11
조회수 329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구청장님

지난 여름 수유영어캠프에서 당선인사를 나눈지가 어제 같은데 벌써 겨울입니다.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요세 도봉구민회관에서 기타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열의에 찬 강의 힘입어 많은 학생들이 그 에너지를 받으며 열심히 기타 수업을 하고 있는데

문제는 직원들의 나태함에 있는 것같습니다.

11월에 접어든지 이제 거의 보름이 다되가는데 9월, 10월, 11월 3기 수강모집에 대한 포스터가 아직도 붙어있으며

정작필요한 이번 4기 모집에 대한 내용은 홍보가 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기존 회원들에게는 접수에 대한 문자 메세지를 보냈다고 하는데 기타 입문반인 저희반 회원들은 제대로

받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언제 문자를 발송했는지 확인을 좀해달라고 하니 시스템 느려 확인이 안된다는

답변만을 들었습니다.     4기 모집은 기존회원인 경우 이미 10월말에 마감이 되었다는데 뒤늦게 알고

찾아갔지만 이미 마감되었다는  얘기만 들었습니다. 

그 순간 그 자리에 함께 있었던 저와 같은 반 수강생들은 행정편의 주의와 어긋난 행정시스템에 허탈함이

이루말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수강하고 있는 기타반은 기존 회원들이 탈퇴를 해야지만 다른 사람이 그 자리를 들어갈 수 있어

가장 아랫반인 입문반은 그 윗반으로 올라가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한번 들어가신 회원들은 계속 그 반으로 기존회원의 자격으로 이미 등록하시기 때문에 새로운 사람은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한번 입문반은 1년 내내 입문반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동아리를 결성해서 기존 회원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도 봐주시고 새로이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성의도

돌봐주셨으면 합니다.

직원들의 업무 쇄신과 좀더 활기찬 도봉구민회관을 만들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구청장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이며 구청장의 답변을 보여줍니다.
구청장 이동진
2010.11.12
정명희님 안녕하세요?

구청장입니다.

먼저 제대로 안내받지 못해 속상하게 된 점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일반기업에서의 고객관리는 기업의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업무입니다. 그러나 공직사회에서는 고객관리가 당연한 의무이기는 하지만 기업에서와 같이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구민회관은 주민에게 문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지만 고객(주민)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는 많이 부족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주민들이 고마워해야 한다는 생각이 앞서 있다면 매우 잘못된 태도라 생각합니다.

말씀해주신 여러 문제점들에 대해 검토해서 보다 합리적인 구민회관 운영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즉시 시정 가능한 부분은 바로 시정해나가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도봉구청장 이동진 올림.


도봉구민회관 직원들의 업무태만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구청장님께서 직접답변 주셨으면 합니다.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11-1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