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예산편성관련 주민의견 수렴?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0.11.16
조회수 332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구청장 님께 몇가지의 글들을 올려놓고 성실한 답변을 받은 주민입니다.

이번에 다시 글을 올리게 된 것은

불과 몇개월전에 실시한 것으로 알고 있는 2011년 예산 편성과 관련된 주민의견을 받습니다! 라는 것 때문입니다.

퇴근 후 집앞을 지나다가 예산 편성과 관련된 주민의견을 받는다는 소리에

강북구 보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구성은 조금 부족한 면이 있는거 같지만 그래도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즐거워 했습니다. (강북구에 살았을땐 그런것 자체가 없어서...^^)

그러면서 예전같으면 귀찮아서 안했을 한글 파일을 열었고 작성도 하고 메일도 보냈습니다.

그 이후 난데없이 보건소 담당자에게 전화가 와서 보내주신 내용과 관련된 자료들이 있으면 주실 수 있냐고 문의를 하고....뭐 그런거야 알면 알려드릴 수 있고 보건소에서 열심히 또 찾아보셨겠죠^^

그런데 가장 중요하고 제가 여기에 글을 올린 가장 큰 이유는 예산편성과 관련된 의견에 개인적 시간을 내서 올렸다면 그게 어떠한 내용의 것이던지 간에 어떠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예산편성에 반영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또는 어떠한 부분이 부족했습니다. 고려해 보겠습니다. 예산반영에 노력하고 있으며 진행할 생각입니다 등 다양한 답변들이 있어야 되는것 아닌지요?

시간을 내서 글을 작성했으나 그 이후의 아무런 답변도 듣지 못하여 혹시나 구청홈페이지에 공지된줄 알고 찾아봤으나 여전히 없더라고요. 검색해보니 지금 구청장님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받아왔던 주민의견 같았는데.....역시나 거기에 대한 답변이 없었던것으로 보아......혹씨! 저만 괜시리 글을 남겨서 안그래도 업무 바쁜 공무원 분들게 누를 끼친건 아니였는지 생각까지 해보게 되었습니다. 

 

 지역사회 중심의 자발적 참여라고 한다면,  구의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민간차원의 참여가 많이 이루어져야 하며, 조직화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관이 주가 되어 진행되는 지역사회 참여가 진정한 지역사회 참여일까요? 관이 주가 되지 않고 지역이 주가 될수 있도록참여의 공간을 더욱 넓히는 것이 진정한 지역사회 참여일까요?

다양한 열린 공간 그리고 주민의 의견을 게진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서로간의 소통의 공간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11-22 오후 3:27:23
답변내용 예산편성관련 주민의견수렴에 적극 참여해 주신 고○○님께 우선 감사드립니다.

2011년도 예산이 아직 확정되지 않아 “2011년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의 결과에 대한 회신을 못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예산이 확정되는 과정을 말씀드리면, 매년 11월 초에 구청에서 예산안을 편성하여 11월 21일까지 구의회에 예산안을 제출하고, 의회에서 12월 21일까지 심의?의결하면 예산이 최종확정됩니다.

내년도 예산이 확정되는 12월 말에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를 통해 결과를 알려드리려고 하였습니다만, 주민의견 수렴의 결과를 기다리시는 고객님의 마음을 미처 헤아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주민여러분이 제출한 소중한 의견은 구청에서 심도있게 검토하고 있으며, 검토 결과가 나온 의견에 대해서는 우선 중간통보하고 예산이 확정되면 최종적으로 다시 한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님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인 정신건강 well-being체험관 설치의견은 관련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신건강체험을 포함한 종합적인 건강생활체험관 설치가 바람직하다는 관련부서의 검토의견에 따라 중?장기적 관점으로 신중히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고○○님의 말씀처럼 주민참여는 관이 주도를 하는 것 보다는 민간차원의 자발적인 참여가 진정한 주민참여라는 것에 적극 동감하며, 우리구는 민간차원의 주민참여 활성화 및 제도화를 위해 “주민참여기본조례” 및 “주민참여예산조례”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해 우리구는 끊임없이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예산편성 주민의견수렴에 관한 더 궁금하신 사항은 기획예산과(☎ 2289-1191 담당 이수경)로 전화주시면 자세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차가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고○○님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예산편성관련 주민의견 수렴?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도봉제2구역 재개발조합 이사회 및 대의원회 구성인원이 부족한 상태에서...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11-2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