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야외그림전시회건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1.01.11
조회수 2825
첨부파일

수고 하십니다.

도봉산이  좋아서 매주 도봉산을 산행하다가  얼마전 지인의 도움으로  도봉동 553-1번지 3층으로  자리를 않게 되었슴니다.

제가 오늘 글을 올리게 됨은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상기 주소로  오면서  국립공원인 도봉산에서 느낀점이 많아서 임니다.

국립공원인 도봉산에 주변 환경이   등상객외에는 각종잡상인들과  거의 먹고 마시고..등산용품점외는 없다는 사실에 너무나 놀라웠슴니다.

아무리 눈을 씻고 찿아보아도 문화와는 거리가 멀고 지난해 가을 도봉산 축제때에는 수많은 인파속에서 악을쓰며 불러되는 가요제에다가 한편에서는 농악연주 에 호객하는 잡상인들에 정신이 없었슴니다. 과연 이것이 진정한 문화 인지 의심스럽더군요. 해서 제가 이곳에 작은 갤러리를 운영을 해볼까 함니다. 참고로 저는 지난 이십여년 동안 무역업을  하면서 모아온 그림이 1,200여점이 있기에 가능 할것 같아서 임니다.

물론 저는 전문가는 아니고 그림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그간 무역 특성상 중국,북한등을 많이 접촉하여 그네들의 그림을 모아 왔던 것임니다. 정치,사상, 이념등을 배제한 순수한 그림들로 유화, 동양화,들로 1950년대 부터 최근작까지 실로 접하기 힘든 귀한 그림들과  그네들의 순수한 삶자체를 묘사한 추상화가 아닌 순수 미술 작품들임니다.

제가 알아보고 싶은것은 제 갤러리에서 전시를 하지만 장소가 협소하여 야외 공연장을 이용하여 많은 이들에게  그림을 전시하여 그들에게 조용하고 사색하며 그림 감상 할수 있도록 하쟈는 취지 임니다. 야외전시를 하려면 어떻한 절차를 해야 되는지요, 구청에서 지원 을 받을수 있는 제도가 있는지요... 파일로 제가 보관하는 그림을 첨부하려 하는데 잘 안되네요..답변 주시면 찿아뵙고 상담을 하고 싶네요 감사 함니다.   황 동 순배상

구청장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이며 구청장의 답변을 보여줍니다.
구청장 이동진
2011.01.17
황동순님! 안녕하세요? 구청장입니다.

먼저 말씀하신대로 도봉산 입구는 국립공원 입구임에도 불구하고 썩 좋은 이미지를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비서실에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만나뵙고 좋은 의견 듣도록 하겠습니다.

도봉구청장 이동진 올림.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1-01-13 오전 9:23:18
답변내용 안녕하십까? 먼저, 구정업무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황oo님께서 도봉산 입구에 미술 전시실(도봉동 553-1)을 마련한 것은 도봉구민 및 도 봉산을 오가는 여러 시민이 쉬어갈 수 있는 충분한 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도봉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 도봉구는 황oo님이 제안하신 ‘야외그림전시’ 지원책은 없으나 우수한 청사 환경을 활용 구청 로비 일부분을 갤러리로 할애하여 전시를 원하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문화 창달의 장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수준 높은 작품을 유치하여 구청을 방문하는 주 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도봉로비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소장하고 계신 그림을 구청 로비에 전시 하시면, 도봉구청을 방문하는 구민들에 게 수준높은 그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및 건의를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문의처 문화공보과 담당 지미영 02-2289-1151)


야외그림전시회건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구청장님~~ 어르신을 칭찬해주세요~~~!!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1-01-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