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상대적 약자의 호소입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1.01.12
조회수 2874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본인은 창2동 소재 신창시장 내에서 장사를 하고 있는 상인입니다.

다름 아니옵고 지난 16(목요일) 시장지붕에 설치된 배수관이 빠져 홈통 바로 밑에 위치한 본인의 영업장위로 물이 쏟아지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정상적인 영업이 어려워 수소문 끝에 지붕 개량 공사 소장분께 전화를 드렸지만 그 분이 바빠서 당장 해결할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음 날엔 계속 쏟아지는 물로 인하여 전기 누전이 발생하였고 이로 인하여 장사를 계속 할 수 없게 되어. 구청 민원실을 통하여 담당 공무원이라는 분께 호소하였으나 구청에서는 신고만 접수할 뿐 해결 방법이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음 날엔 내부에 얼음이 꽉 찬 길이 240cm 무게 80kg(정확한지는 모르나 119대원이 말해주었음.)의 배수관이 높이 약 7m 상공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하였고, 다행이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같은 크기와 상태의 배수관이 8m 높이에 대롱대롱 매달려 있으므로(이 사고와 상황에 관함 사진을 보관하고 있음.) 위험성 때문에 토요일, 일요일 장사를 포기하였으며, 월요일에 구청에 신고만 하였습니다.

그 후 119에 신고하여 8m 위의 위험물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쏟아지는 물 때문에 전기누전 공사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여서 정상적 영업이 불가능하였으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붕계량공사 담당소장은 바쁘고 관련 공무원은 방법이 없고, 가진 것 없고 아는 것 없는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무능력한 재래시장상인은 장사도 못하고 힘 있고 능력 있는 그 누군가의 자비로움을 기대하며 하루하루 기다리기만 해야 하는 힘든 상황입니다.

이미 적지 않은 손해를 당했으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본인의 조급하고 아둔한 생각엔, 공사한지 6~7개월이 지나지 않은 지붕 계량 보수 공사의 공사비용을 지급한, 구청에서 시공사에 대한 하자보수 등에 관한 업무능력(?)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 반드시 있어야 하지요.

 

조심스럽게 아주 조심스럽게 우려되는 점은

나에게 가아니라 더 나아가 이러한 일들의 피해자가 우리사회에 상대적 약자이기 때문에, 힘없고 무지하기에 또는 소외계층이라고 생각되어 당하는 일이라면

이것은 부도덕이아니라 매우 심각한 범죄행위에 해당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청장님, 당신의 취임을 기뻐하며 기대와 희망을 지녔던 사람 중 일인으로써 구청의 성의 있는 답변과 조치를 진지하게 기대 하겠습니다.

 

건강 하십시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1-01-12 오후 5:22:05
답변내용

1. 구정 발전에 협조와 기대를 갖고 계신 이**님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2. 이**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제기하신 신창시장 지붕아케이트공사 우수관 부실공사로 인한 영업장 피해가 있으니 조치요구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현재 시장지붕 아케이트 우수관 부실로 인한 영업장 피해 등 정신적 고통과 불편을 받고 계신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귀하께서 염려하고 계신 점에 대하여 우리구청에서도 깊이 공감하며, 이로 인한 어떠한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 귀하와 시장 상가번영회 회장 입회하에 현장 확인한 바와 같이, 시공상 문제점(하자)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점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다만 당시 천막공사로 일부 공사에 참여했던 시공업체에서 문제가 되는 우수관을 안전에 문제없이 재시공하겠다는 의사가 전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아울러 금번 기회로 전반적 노후되고 개선이 시급한 취약 전통시장 시설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다시금 점검하고,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상대적 약자의 호소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1-01-1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