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청소년들이 뛰어놀 실내 체육관이 필요해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1.01.27
조회수 2962
첨부파일

구청장님

저는 중학교,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녀석들이 있습니다.

겨울방학인데 밖에 나가 뛰어 놀았으면 하고 바라지만 아이들은 좀처럼 나가 놀지를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인즉 뛰어놀 공간이 별로 없다였습니다. 요즘 날씨가 워낙에 추워 야외에서 뛰어 놀기가 힘들다는 거죠.

여기 창2동엔 마땅히 놀만한 실내놀이,체육공간이 없어 아이들은 너나 할것없이 PC방으로 가고 있습니다.

도봉구의 아이들 학업성취도 평가가 낮게 나오는 이유도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맘껏 추위와 상관없이 소리지르고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게임에 아이들을 빼앗기지 않고 건강하고

지혜로운 청소년으로 자랄 것입니다.

실내공간 확보가 어렵다면 중학교나 고등학교 실내체육관을 맘껏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춘기아이들과 엄마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1-01-28 오후 4:34:48
답변내용 유난히 추운 겨울이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의 활동을 더욱 위축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청소년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 부족에 대한 귀하의 고민에 동감하며, 특히 창2, 3동지역에 체육시설이 부족한 것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먼저, 귀하의 건의에 체육관이 있는 창2동 소재 창림초등학교에 확인한 바, 방학중 관리문제로 개방이 어렵다 하며, 주민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주민센터도 청소년대상 체육관련 프로그램이 없는 실정입니다.

청소년을 위한 시설 부재와 방학중 학교체육관 등 기존시설의 이용도 어렵고 특별한 대안없이 말씀드리는 제 마음도 무겁습니다.

다만, 향후 여건이 허락된다면 체육시설 설치에 대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귀하께서도 운동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면 정보를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방학기간중엔 어렵지만 좀 더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구차원에서 인근 동주민센터 등에 청소년을 위한 방학중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명쾌한 답을 못 드린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생활체육과(공공체육시설담당 민창식 ☎2289-8577)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귀하의 의견에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설 명절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청소년들이 뛰어놀 실내 체육관이 필요해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방학2동391-1진한빌라에서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1-01-2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