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바라는 것 보다는 문의 사항입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1.02.14
조회수 3629
첨부파일

구정에 애쓰시는 구청장님 및 구청관계자 분들께 우선 감사 인사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궁금한 것 몇가지 여쭈어 보려고 합니다.

1. 도봉산역 3층 역사 재 건축 일정

  1-1.   및 주변 변화 (ex: 도봉산역 굴다리 내의 상인들, 도봉산역에서 한신아파트쪽으로 올라가는 길의 디자인 변화,

                                   1호선과 7호선 역사와의 연계, 도봉산역의 새로만들어지는 출구 및 그 방향, 기타 변화)

2. 도봉산역과 연결되는 복합환승센터 내 확정된 시설 및 도봉산역과의 연계성

3. 서울 창포원 북쪽에 예정 중인 공원 및 운동시설의 확정 여부(다른 시설이 들어올 계획은 없는지)와 그 오픈 시기.

 

기타 저희 도봉산역 근처에 변화가 있다면 자세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계속 차가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1-02-15 오후 6:04:15
답변내용
o 구정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먼저 도봉산역 3층 역사 재건축 일정에 대하여 문의하신 사항을 답변드리겠습니다.

o 도봉산역 역사 재건축계획은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3,13.48㎡계획으로 사업추진중으로 우리구에 디자인심의 신청서가 접수되어 2009.04.02일자로 서울시 디자인심의 완료된 상태입니다.

o 향후, 한국철도공사로 부터 우리구에 건축인·허가 신청시 관련부서 협의 등을 거쳐 신축허가 후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o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산역 관리기관인 한국철도공사(☏1588-7788)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또한, 도봉산역 복합환승센터내 확정된 시설과 도봉산역과의 연계성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o 도봉1동에 위치할 도봉산역복합환승센터는 기존 환승주차장 6,135㎡의 부지에 지하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o 경기북부지역의 서울진입 통행량을 흡수하고 버스+버스, 버스+지하철, 승용차+버 스+지하철 등 다양한 환승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3면의 버스환승공간과 지하2층에서 도봉산역과 연계되는 83m의 지하연결 통로, 주민편익시설인 사우나, 보육시설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o 서울시의 당초 계획에는 지상 1층에 자전거보관소를 설치할 예정이었으나, 그간 주민의견수렴과 서울시에 재검토를 요청하여 지상 1층 전체를 주민편익시설로 변경하고, 샤워실 규모를 확대하여 사우나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o 도봉산역과의 연계성(교통측면)은 기존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연결통로인 북측 출입구와 복합환승센터간 83m의 지하환승연결통로를 무빙워크(평면 에스컬레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로 설치, 이용 주민의 환승편의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o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셨는지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최병연, 2289-1955)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o 마지막으로 창포원 북측부지 공원조성 계획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o 동 부지는 현재 비닐하우스를 설치하고 작물을 재배중인 영농지역으로 부지면적은 33,819㎡로서 서울시에서 부족한 체육공원을 확충하기 위하여 동북권 체육공원 조성사 업을 추진 중입니다.

o 공원내 들어서는 주요 운동시설은 테니스장 9면과 족구장 3면으로 향후 실시설계 과정(서울시 중부푸른도시사업소 시설과 주관, 02-3783-5970)에서 보다 구체적인 시설의 증감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현재 토지 및 지장물에 대한 보상이 진행중으로 2012년말 공원개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o 항상 우리구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은 공원녹지과 담당자 이성일(2289-1856)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바라는 것 보다는 문의 사항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엉터리행정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1-02-1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