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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주는 돌봄교사가 재계약되서 오늘도 아이들을 돌보고 있습니다~2에 대한 부서답변!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1.01.15
조회수 1089
첨부파일
답변 잘 보았습니다.


아래 해당부서 답변을 보니

문제의 본질을 외면하시는건지, 아님 정말로 문제를 잘못이해하시는건지 안타깝습니다.



만약 내아이가 돌봄교사에게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제공 받았다면 어떤생각이 들까요?...

더구나 유통기한이 지난것을 돌봄교사가 확인하고도,

우리아이에게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제공하였다면 부모인 내마음은 어떨까요?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알고도(인지하고도)제공한

간식의 유통기한이 지났다는 사실을 알고도 준 문제의 원인이

물품이 많아서라는 생각을 하였다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즉 해당부서의 답변을 보니,

물품이 많으면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줄수있다는 건가요?

실수가 아니고 알고도(확인하고)주었는데도 말입니다.

더구나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알고도, 아이에게 제공한 사실을,
전혀 문제의식없이 무엇이 문제냐?고 당당하게 큰소리를 내는 돌봄교사에게
아무런 조치방안 없이 ,

물품관리 문제로 넘긴 이 조치방안이 적합한 조치라고 생각하는지요?



아래 답변내용이

이 문제의 본질에 대한 적절한 조치방안을 제시하신게 정말 맞다고 생각하시는지요?


후원물품의 적정량 수령과 운영물품의 필요이상의 물품수령 금지가 이사건과 무슨상관일까요?

이미 사실 확인하셔서 아시겠지만,
돌봄교사가 제공한 유통기한 지난 간식의 경우 후원물품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그때 그때 구매한 소량의 간식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할때,
(돌봄교사가 유통기한 지난 간식을 알고도 주는것이),
더구나 간식단표에는 그날 간식이 아니었음에도 돌봄교사가 마음대로 주는 간식이,

물품이 많은것을 시정하면 해결될일이라고 생각할까봐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지금하시는 조치는 당연히 해야하는것이고요,
그보다 앞서 선행되어야 하는 기본적인 문제가 처리되지 않아 참으로 유감입니다.



제가 요청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그에 대한 적합한 조치방안이라는것을 잘 이해하셔서

문제의 본질을 흐리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과

적합한 조치결과를 답변해 주실것을 요청드립니다.


-


답변내용
등록일
2021-01-14 오후 5:25:47

평소 우리 구 교육발전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 주신 ○○님께 감사드립니다.
상기 키움센터 이용 아동에게 유통기한이 지난 간식을 주는 돌봄교사에 대한 조치요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난 2021. 1. 12.(화) 현장을 방문하여 해당 교사들에게 사실확인을 하였으며, 키움센터
운영에 필요한 적정량의 후원물품 수령과 필요 이상의 물품 수령 금지 및 물품 대장 작성,
식품 유통기한 준수 및 후원물품 개인사용 금지, 위생관리 철저 등의 안내와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1. 14.(목)에는 보건위생과 식품위생 담당직원과 합동으로 2차 식품위생 지도점검을
하였습니다. 향후 우리 키움센터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 종사자 관리 및 운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지원과
우리동네키움센터 담당(☎2091-0000, 강00)에게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1-18 오후 5:31:59
답변내용 평소 우리 구 교육발전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 주신 조○○님께 감사드립니다.

상기 키움센터 이용 아동에게 유통기한이 지난 간식을 제공한 돌봄교사에 대한 조치요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지난번에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2021. 1. 12.(화)에 1차 식품위생 점검을 하였으며, 1. 14.(목) 또한 보건위생과 식품위생 담당 직원과 2차 합동점검을 한 바 있습니다. 합동점검 결과 조리원 위생상태와 유통기한을 포함한 식품, 식재료 관리상태 모두 양호하였으며, 말씀하신 당시의 정확한 사실관계가 불명확하여 조치를 취하기 어려웠던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점검 당시 식품 유통기한 준수, 냉장고 온도 확인 등 식품 위생 관리에 대한 안내 및 교육을 철저히 진행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으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더욱 더 시설 및 종사자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지원과 우리동네키움센터 담당(☎2091-2358, 강승원)에게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조○○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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