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로침하 보수요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1.02.12
조회수 1076
첨부파일
- 발바닥공원 쌍문청구아파트 모서리부분(전신주번호 36 E1) 도로 침하 관련입니다.

- 본 침하 부위는 본인이 2020년 10월 9일 침하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고 10월 14일 보수 완료 하였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2013년 8월 에도 민원을 제기하여 보수 하였으며, 그 중간에 몇번 더 보수 한것으로 생각됨.)

- 지난 2021년 2월 9일 이곳의 침하 징후를 확인하고 사진 촬영 후 관찰하던 중 2월 11일 라바콘으로 위험 방지조치를 해 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 다시 같은 곳에 침하가 발생되었으며, 침하의 주기가 빨라 지고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장비를 동원하여 침하의 원인이 무었인지 확인하고 원인을 원천 제거 후 되메우기 해 줄것을 간절히 부탁 드립니다.

- 2020년 당시 본인은 이곳은 침하가 빈번히 발생되므로 침하부위를 굴착하여 근본 원인을 제거 한후 되메우기 해 달라고 요청을 하였으며,구청 담당자 께서는 굴착을하여 골재 채움을 하고 콘크리트로 마무리 하였으므로 이상이 없을거라 이야기 하면서 다시 이러한 침하가 발생할 때에는 장비를 동원하여 완전하게 보수하겠다고 유선으로 약속한바 있습니다

- 본 침하 부위의 침하 주기가 점점 빨라 지는것으로 미루어 또다시 지난번과 같은 임시방편의 조치를 취할경우 인사 사고가 발생할것은 불보듯 뻔한 일입니다. 또다시 이와 같은 침하가 발생되어 인사사고 발생시 그 책임은 당연히 구청측에 있을 것이며, 담당자분 또한 같다고 생각합니다.

- 그러므로 이번 보수는 지난 2020년 10월에 약속한바와 같이 침하 원인이 완전히 제거되어 동일한 침하가 재발되지 않도록 완전하게 조치해 줄것을 다시한번 당부 드립니다. 제발....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2-17 오후 4:50:53
답변내용
【답 변】
○구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신OO님께 감사드리며, 문의 주신 쌍문동 221-14(쌍문동 발바닥공원 초입) 도로 동공(침하)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2021년 2월 10일 최초 동공 신고로 인해 현장 확인하고 임시조치 후 맨홀, 하수관거 등 지하 매설물을 확인은 하였으나, 비굴착으로는 원인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현재에도 유관부서들과 함께 지하 매설물 등 원인 파악 중에 있습니다.

○ 동절기 도로 굴착을 할 수 없어 우리 구 도로보수원을 통해 침하 부위에 시멘트 양생 후 임시 조치하였습니다. 봄철 굴삭기 장비를 동원하여 굴착 후 원인 규명하여 보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소중한 신고에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도로과 담당자(02-2091-4066)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


도로침하 보수요청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실외운동에 관한 질의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1-02-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