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방학역 도봉산 탐방객 진입로 확장조성 사업에 대한 소견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1.02.15
조회수 4804
첨부파일
방학역 도봉산 탐방객 진입로 확장조성 사업에 대한 소견

도봉산 탐방객의 전용 진입로는 현재 도봉산역에서 출발하여 도봉산역으로 하산하고 있으며 탐방객수는 매년 봄 가을에 약 5~7만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 통계자료)
도봉구 지역경제에는 별 효과없이 등산만하고 귀가하는등 별 소비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방학역에서 오봉초등학교 초입으로 등산로 확장으로 도봉구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기존에 둘레길 또는 샛길을 따라 능선으로 오봉초등학교(도봉동 화학부대 철수지역) 능선을 따라 원통사,오봉,인수봉,만장봉 구조대 쪽으로 하산하고 있습니다. 역으로 도봉산역에서 출발하여 방학역쪽으로 하산하는 길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기존 탐방로 되어있음) 산림훼손은 전혀 없고 둘레길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등산객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오봉 초등학교 초입 등산로에 만남의 광장조성(주변 유실수 식목)
1.도봉역에서 둘레길 연결
2.방학동 도깨비 시장 둘레길 연결
3.무수골 탐방로 둘레길 연결(모두 비등산로 탐방로 조성되어 있음)
4.김수영 문학관 연결

결론
기존 탐방로에서 방학역 둘레길 조성 사업으로 외부 탐방객의 외식경기 활성화,상권형성으로 인한 도봉구 세수가 늘어나고 일자리 창출,상가주택(다가구)공실을 메울 수 있고 지역경제를 살려(탐방로 조성사업) 몇 년 후 성과는 서울의 홍대거리가 될것인지 기존대로 갈것인지 탐방로 조성사업에 달려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이 모두 동참해주시어 도봉구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방학1동 주민자치위원 최영욱 드림
2021.2.15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2-17 오후 5:58:53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도봉산 탐방객을 위한 등산로 및 둘레길과 관련하여 좋은 의견주심에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먼저 북한산 국립공원내 오봉초등학교 인근 지역 등산로 및 무수골 탐방로 둘레길 연결 요청 건은 관리기관인 북한산 국립공원 공단(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에 민원사항을 반영토록 전달 답변을 드리도록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북한산국립공원과 방학동 도깨비 시장, 김수영 문학관 등 방학동의 명소를 둘레길로 연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하여 의견주신 사항은 북한산국립공원공단과 우리구에서 협의 하여 수요도 및 타당성조사, 예산반영 등 종합적으로 검토하야 하는 사항으로 향후 국립공원공단과 우리구의 정책수립이나, 집행에 최**님께서 주신 의견을 적극 참고토록 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북한산국립공원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북한산국립공원공단 도봉사무소(☏031-828-8000)로, 우리구 공원녹지 관련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청 공원녹지과(☏02-2091-3763)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방학역 도봉산 탐방객 진입로 확장조성 사업에 대한 소견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해당게시물 삭제요청
다음글(두번째) 희망꿈나무 담벼락에 얌체쓰레기로 키우시나요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1-02-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