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꼭 사고가 나야 대처하실껀가요. 도당로 27길 통학로, 보행로 확보 시급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1.02.16
조회수 1281
첨부파일
자녀가 오봉초등학교에 다니는 학부모 입니다.
아직까지는 오전에 등교를 직접 시켜주는데 그간 지켜보니 정할인마트 인근 도당로27길의 보행안전이 너무 우려됩니다.

특히 오전 8-9시 학생 등하교시간에 마트앞으로 물건하차로 인해 시야확보가 안되고, 여기에 반대편에도 가게앞 물건적치 및 불법주차로 성인인 저도 차를 피해 다니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런데 방학동 방향에서 오봉초등학교로 등교하는 학생들이 꽤 많이 이 길을 통학합니다.
더군다나 이곳은 이면도로지만 차량 통행량이 많습니다.

1.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인도, 보행로 등을 확보해 주세요.
2. 가게앞 물건적치 , 불법주차 단속으로 시야확보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꼭 사고가 나야 대처하실껀가요. 아침마다 이 길을 조마조마하며 지나다닙니다.

구에 한정된 예산이겠지만
적어도 안전에 관한 예산만큼은 빠르고 확실하게 집행해주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곧 3월이고 초등학교 개학입니다.

적극적인 검토 부탁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2-18 오후 4:18:24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박○님, 항상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제기하신
『도당로 27길 보행로 확보』 민원사항에 대하여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다.

2.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해 도로상 적치물을 단속하였고 마트 운영자에게 과다 적치된 부분
지적 하고 반복 행위시 강제 수거 대상이 될 수 있음을 경고 했습니다.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위반 사항 반복시 시정명령 및 과태료 처분을 적극적으
로 검토하겠습니다.

3.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청 가로관리과 (이준희 주무관, ☎02-2091-401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2-17 오후 5:46:11
답변내용 1. 우리구 교통행정 발전을 위하여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봉초교마트부근 불법 주정차 건에”에 대하여 주차단속부서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2. 해당지역은 어린이 통학로 이면도로로서 주차장 여건이 매우 열악한 시장주변 및 마트, 주택가 밀집지역이지만, 어린이 등·하교 시간에 통행확보를 위하여 집중 순찰과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정식 cctv (08:00~20:00)를 통해 현재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어린이 등·하교 시간에 집중 순찰과 단속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2-18 오후 6:09:56
답변내용 ○ 구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 박○님께서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건의하신 도당로27길 보행로 확보 민원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 도당로27길 도로현장 확인 결과 요청하신 구간은 시장, 마트, 가게, 가시설, 노점 등 여러 곳에서 도로를 점유하고 있거나 거주자 우선 주차구획선이 설치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보도 신설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노상적치물 및 도로점유 시설 철거, 거주자우선 주차구획선 삭선이 선행되어야 보도 신설이 가능하여 관련부서인 가로관리과 및 교통지도과에 해당 내용을 검토 요청한 상태로 관리부서 의견에 따라 보행로 확보에 대하여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도로과(☏02-2091-4072)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사고가 나야 대처하실껀가요. 도당로 27길 통학로, 보행로 확보 시급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1-02-1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