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교육지원과 기간제근로자 채용에 관하여 문의 드립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1.04.02
조회수 2104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청 채용공고에 관심이 많아 질문을 드립니다.
도봉구는 다른곳에 비해 키움센터가 몇 개 없는데 확충을 하여 채용 공고를 하는줄 알았더니, 기존에 있던 곳에서 채용공고를 낸 것이더라구요.
키움센터가 생긴지 얼마안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종사자들을 계속 선발 하시던데 이유가 있나요?
다른곳에 비해 도봉구만 유난히 많이 종사자가 바뀌는 것 같고 채용을 하시기에 질문 드립니다. 다른구는 종사자들이 정규직이라고 하던데, 도봉구는 기간제 근로자로만 채용을 하시는 이유도 답변 부탁드리고요.

그리고 키움센터 종사자 채용을 하시는데
우대 사항에 보면 운전면허증 소지자라고 되어져 있더라구요.
키움센터에서 차량운행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동 돌봄에 필수로 필요하지 않은 운전 면허증 소지자가 우대사항인것에 의문이 들어 이 부분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건강진단서(취업용)은 비용이 발생 하는데, 취업을 하게 될지 않될지 정확하지 않는데
왜 필수 서류인가요?? 취업을 한 후에 건강 진단서를 내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이 부분도 질문을 드립니다.

한두명 채용을 하는데, 많은 인원이 몇 명씩 들어가서 면접을 본 적이 있습니다. 몇배수를 정하여서 인원 모집을 하고 심층적으로 면접이 필요한 직무였는데, 1~2분만에 면접이 끝나더군요. 서류합격자가 너무 많고 그에 비해 면접 시간은 너무 짧고 몇 명씩 들어가서 답변을 하니 똑같읕 질문과 비슷한 답변에 답을 할 수 없어 머뭇 거리기도 했구요.

서류 전형에는 지원자 대부분을 통과 시키고, 면접을 대충 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선이 가능할까요??

일자리가 꼭 필요한 사람들이 지원을 하는것인데, 비용이나 절차나 시간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비용을 들여서 신체검사까지 받고 서류나 면접에서 떨어질 경우의 허탈함과 1~2명뽑는 곳에 몇십명의 면접자가 필요한가 생각이 들어 올리는 글이니, 채용공고를 내실 때 저같이 일자리가 간절한 사람들을 위하여 신중을 기해 채용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1-04-06 오후 5:58:37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이○○님. 이번 도봉3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교사 채용과 관련하여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우리동네키움센터 종사자 채용절차 및 방법과 관련하여 우리 구는 위탁으로 운영하는 다른 자치구와 달리 직영으로 운영 중에 있어 채용절차와 방법이 같지 않음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님의 제안대로 건강진단서는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도록 보완하겠습니다.

또한, 우대요건(운전면허증)에 대해서는 후원물품 수령 및 이용아동의 학부모 면담 등 혹시라도 필요한 운전 상황에 대비하여 명시한 바, 한번 더 검토하겠으며 다만, 응시 자격요건의 필수사항은 아니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님께서 의견주신 부분을 포함하여 향후 돌봄교사 채용 시 응시자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지원과 우리동네키움센터 담당(☎2091-2358, 강승원)에게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지원과 기간제근로자 채용에 관하여 문의 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1-04-0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