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1호선 녹천역 지하도 지나 신호등 설치 요청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6.15
조회수 100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도봉구 창동에 10년째 거주중인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신호등이 없는 구간에서 차에 몇번이나 치일뻔하여 목숨을 잃을까 무서워서 이렇게 민원을 신청합니다.

이 구간은 녹천역을 기준으로 지하도가 있어 이곳을 지나는 차들은 다 지하도 위쪽으로 유턴하여 다시 우회전하는 길인데
차들이 평소에 많이 없어서 신호등이 없는건가 싶습니다.

녹천역 기준으로 돌아야되는 구조라 속도 내기도 어려운 구간이고 직진 후 빠지려면 바로 우회전으로 꺾는 구간인데 사람이 별로 안 지나간다는 이유로 속도내며 달려오는 차들이 99%입니다.
심지어 어린이 보호구역인데 여기서 사람이 건너고 있어도 멈추지않고 달려오고 정말 코앞에서 멈추거나 그냥 무시하면서 가기 때문에 사람이 멈추는 일이 대다수에요.

어린이 보호구역이 표시되어있음에도 빨간불 들어오는 신호등 하나없어 정지안하는 차들이 무섭습니다.
정지 신호등을 세워주지 못한다면 서행신호등이라도 세워주셔서 보행자 보호를 실천시켜주세요. 정말 부탁드립니다.

오죽하면 무서워서 여기 횡단보도를 건널때면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으면서 걸어다녀요. 신고하거나 사고시 증거로 남기기 위해서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6-23 오후 3:09:44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이 * *님!

귀하께서 건의하신 노해로66길 횡단보도상 보행신호등 설치는 관할 경찰서에 검토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도로상 신호등 설치 및 운영은 경찰서 소관사항으로 신설 가능여부에 대하여 직접 답변 드리지 못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김은주(☎02- 2091-4164)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1호선 녹천역 지하도 지나 신호등 설치 요청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쌍문역 마을버스정류장 이동 일정
다음글도서 확충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6-2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