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서울시에서 시행했었던 '가정용 음식물류폐기물 소형감량기 설치지원 시범사업'을 도봉구에서도 실시 검토바랍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6.17
조회수 851
첨부파일

구청장님 안녕하세요?
일단 늦었지만 당선축하드립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많은 사업중에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사업이 바로''가정용 소형감량기(음식물처리기) 설치지원 사업'' 인데요.
각 세대명 음식물폐기량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음식물처리기 구매시 구매비용의 최대 50%를 시에서 지원해주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업 내용도 좋고 시민들에게 인기도 좋아서 시행한지 1달만에 마감된 사업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창4동도 대단지 아파트가 많고 대부분의 아파트가 RFID 종량기 등을 통하여 음식물폐기물을 배출/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 설치 및 사용하는 세대가 많아질수록 줄어드는 폐기물량도 확인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해당 사업은 꼭 서울시에서 운영하지 않더라도 도봉구의 환경을 위해서 구민들 대상으로도 시행하여도 좋은 내용의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해주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6-21 오전 9:31:45
답변내용 1. 마OO님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에 대한 관심과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음식물쓰레기 소형감량기 실치지원 사업 검토‘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2. 도봉구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2016년부터 세대별 종량기기 설치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설치 사업 이후 5년간 25%이상의 감량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소형감량기 설치지원 사업도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효과적이나, 현재 도봉구에서 시행하는 감량사업과 중복되어 예산 낭비의 우려가 있어 시행이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세대별 종량기기의 내구연한이 지나 신규로 교체 시점에 소형감량기 설치지원 사업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3.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자원순환과(담당자 : 심윤식, ☎ 2091-3296)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에서 시행했었던 ''가정용 음식물류폐기물 소형감량기 설치지원 시범사업''을 도봉구에서도 실시 검토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빅마켓 자리 롯데건설 현장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6-2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