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무수골 하천 물이 고여 흐르지 않고 있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6.20
조회수 915
첨부파일
둘레길도 자주 가고, 무수골 인근 산책도 자주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물에 손씻고 발담그고 했는데요, 최근 보이는 물이 깨끗하지않고 물이 고여있네요. 비 온 다음 날도 기대하고 갔는데, 마찬가지였어요. 특히나 무수아취 앞에 쌓여진 둑 위와 아래에 물이 고여서 깨끗하지 못한 바닥을 보이고 있네요. 예전에는 아래로 흐르는 물줄기가 강했는데요. 그런게 전혀 없네요. 새로 만들어진 둑(?)이 물의 흐름을 막고 있습니다. 높이를 낮추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조성이 필요해 보입니다. 깨끗한 무수천 물을 돌려받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6-22 오후 1:08:11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김O진님!
구정 발전에 관심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사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시설물은 ‘보’의 역할을 하는 풍수해 저감 시설물로 홍수위를 반영하여 평시에도 일정량의 물이 흐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만, 요즘과 같은 갈수기에는 유량이 줄어들어 물 흐름이 다소 적어 물이 고여있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으며 현장 확인 결과, 유량이 적기는 하지만 일정 구간을 통해 물이 흐르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귀하께서 우려하시는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인 하천순찰을 통해 점검토록 하겠사오니 이점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구 하천이용환경 개선과 관련하여 고견을 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물관리과(02-2091-411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무수골 하천 물이 고여 흐르지 않고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6-2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