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주민공동이용시설 CCTV 설치 요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6.20
조회수 121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방학2동, 안방학동에 주민공동이용시설인 꿈빚는마을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에서 도봉 마을학교 수업도 진행이 되고 일주일에 한번씩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식당도 운영이 되는 곳인데요.

저희 딸도 이곳에서 마을학교 수업을 듣고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고 있어
지난 토요일(6/18일) 줍깅도 할겸해서 건물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데크 앞 화단에 누군가 마시고 버린 막걸리 통이 있었습니다.
이곳이 주민공동이용시설이니 자유롭게 이용을 하는 것은 좋으나 빈 막걸리통, 담배꽁초 등 어른들이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하는 어른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건물에 CCTV가 없다 보니 더욱 더 함부로 쓰레기를 버리는 것 같습니다.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건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CCTV설치를 요청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6-21 오전 11:05:42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도ㅇㅇ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꿈빚는 마을 방아골」은 주민참여형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현재 ‘방아골 주민공동체운영회’에서 서울시의 무상사용허가를 받아 자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공간 내에서 발생하는 소정의 대관료, 프로그램 수입금, 후원비 등으로 공간운영에 필요한 공공요금, 소모품 구매비 등의 기본경비를 주민들 스스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건물 내 CCTV 설치를 할 경우, ‘방아골 주민공동체운영회’에서 매월 발생하는 CCTV이용 요금을 지출해야하므로 설치여부에 대해 주민공동체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요청하신 내용을 ‘방아골 주민공동체운영회’에 전달드리어, CCTV설치 여부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거쳐 이용 편의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구민을 위해 좋은 제안을 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청 자치마을과 김정은(2091-2226)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민공동이용시설 CCTV 설치 요청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6-2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