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백운시장 민원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6.28
조회수 1268
첨부파일
백운시장의 상인회 행사는 어떻게 돌아가는지
긍금 합니다~
주민을위한 행사가 맞는건지...
경비 충당은 무엇으로 하며 또한 직원들의
보수는 무보수인가요 어떻게 되는건가요?
홍보도 부족하지만
너무 너무 불친절하고 불쾌합니다.
행사때 쓰고 남은 물품이 많아보이던데
처리는 어떻게 하는지
홈페이지나 도봉소식지에 투명하게 공개 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6-30 오후 8:14:55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보여주신 점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사항은 ‘백운 시장 행사의 운영방법’에 대한 문의와 ‘상인회 사무실의 상주 직원의 불친절’ 개선을 요청하는 취지로 판단되오며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2. 첫 번째, 백운시장 행사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행사는 고객유인을 통한 상권활성화를 위하여 추진되오며, 크게 정부지원사업과 시장 자체사업으로 나누어집니다. 그간 추진하였던「명절이벤트 사업」, 「온라인 장보기 사업」, 「크리스마스 연합 장터」,「백운장날 축제」은 중기부·서울시 보조금을 받아 추진되는 정부 지원사업이고 현재 추진중인「콩국수 나눔 행사」는 백운시장 상인회 자체행사입니다.
정부지원사업은 보조금 사용 지침을 준수하며, 전통시장 매니저가 별도의 관리시스템을 사용하여 투명하게 집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지침 중 ‘경품 또는 홍보물품 등의 사업 산출물을 상인에게 일괄 교부할 수 없는 등의 제한’이 있어서 작년에 제작한 홍보 물품은 별도의 사용없이 7월중 추진할 「백운시장 운수좋은날」행사에 재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정부지원사업은 서울시 공식홈페이지와 도봉구 소식지 등을 통하여 사업안내 및 홍보를 공개적으로 추진하오나 상인회 자체사업은 예산의 제한으로 홍보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상인회가 공식 SNS페이지 등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계도하겠습니다.
3. 두 번째, 상인회 사무실 상주 직원의 불친절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서울시·도봉구 예산으로 백운시장에 상인회 행정업무 보조를 위하여 전통시장매니저와, 방역과 기타 운영지원을 위하여 공공근로자 2명을 배치하여 운영중입니다. 시장사업 추진 시, 상인과 고객의 불편이 야기되지 않도록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으며 구민을 위해 보다 성실한 자세로 근무에 임할 것을 주의시키겠습니다.

4. 전통시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도시재생과 황재원(☎2091-4893)에게 연락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끝.


백운시장 민원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6-3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