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실내스포츠센터 가족샤워실에 대해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8.02
조회수 272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 건의드리고 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는 5살 자녀를 혼자 키우는 아이 엄마입니다

지난 주말 도봉실내스포츠센터에 수영을 하러 갔다가 흔하지 않게 가족 샤워실이 있는걸 보게되었습니다.

아이를 혼자 키우다 보면 수영장에 데려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5살은 여탕에 데리고 들어갈수 없거든요.

근데 도봉실내스포츠센터에는 있어서 기쁜마음으로 아이와 들뜬 마음을 가지고 갔더니 장애인 가족샤워실이라 사용을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명칭은 "가족샤워실"로 되어 있는데 말이죠. 문의결과 "장애인가족샤워실"이 맞고 명칭을 수정하신다고 답변을 받았는데

혹시 명칭을 바꾸지 않고 미취학아동을 둔 부모들도 함께 쓸수 있는 가족샤워실로 운영해주시면 안될까요??

7살은 되야지 혼자 들어가서 샤워라도 할수 있다지만
여탕에 들어갈수 있는 나이는 36개월이고 그 중간에 있는 5살 6살 아이는 혼자 탈의실에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고 씻고 나오기는 힘든 상황이거든요. 특히 저같은 미혼모에게는 주변에 큰 남자어른이 없어서 싑게 수영장을 데려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닙니다.
워터파크 같은 곳들은 가족샤워실이 있어서 이런 경우에 아이를 데리고 들어갈 수 있는데 말이죠.



여자 탈의실이나, 남자 탈의실에도 장애인들이 샤워 할수 있는 공간도 있고 장애인 샤워실이 장애인들이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공간이긴하지만 그분들의 사용이 우선이 되야겠지만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미혼모 미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번 더 생각 해 주시길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8-03 오후 9:14:04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이용 관련하여 가족샤워실 설치를 요청하셨습니다.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는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의무 시설로 이를 고려한
설계 진행으로 모든 이용객들이 만족할 수준의 편의시설 설치까지는 다소 못미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자녀 동반하여 수영장 방문시 장애인 가족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측인 도봉구시설관리공단과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추후 방문시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당일 현장 민원 응대 과정에서 다소 매끄럽지 못하게 응대해 드린 점은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댁내 항상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평생학습체육과(박상범 주무관, ☎ 2091-362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8-0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