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삼성래미안아파트 1단지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사이 횡단보도에 과속 방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8.02
조회수 1929
첨부파일
삼성래미안아파트 1단지 정문(남문)과 대상타운현대아파트 북문 사이에는 횡단보도가 하나 있습니다.
어린이와 노약자를 비롯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횡단보도인데요..
두 대단지 아파트 사이에 있는 횡단보도치고 상당히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등하교 시간에 등하원 차량들의 상시 유턴은 둘째고요, 횡단보도를 가로지르는 과속차량들로 인해 50대 성인인 저도 위협을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낮이고 밤이고 횡단하는 사람들이 있음에도 주의하지 않고 사람보다 먼저 지나려는 차량들에 대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횡단보도 양측에 과속방지턱이 있고, 주의 점멸등이 있어도 소용이 없는 듯 합니다.
제가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 중에도 제 앞으로 차량이 지나가는 위험 천만한 경험을 한적도 다수이고, 지나가는 차량들 때문에 등교가 지체되는 아이를 도와준 적도 여러번 입니다.
횡단 보도 위에 보란듯이 차를 세우고 하차를 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 횡단보도의 안전을 확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이 곳은 어린이와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가족들의 안전이 상당히 위협받고 있다고 생각 됩니다. 조치를 취해주십시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8-03 오후 7:56:53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이**님!

귀하께서 건의하신 마들로24길 상에 위치한 횡단보도의 안전한 도로횡단 확보방안 마련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구간은 래미안, 현대대상아파트 사잇도로로 아파트 주민들의 도로횡단이 잦은 지점이라 판단되어 보행신호등 설치를 관할 경찰서에 검토요청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신호등 설치 및 운영은 경찰청 소관사항으로 신설 가능여부에 대하여 직접 답변 드리지 못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김은주(☎02-2091-4164)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삼성래미안아파트 1단지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사이 횡단보도에 과속 방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삼성래미안 1단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ESA 2단지, 삼성래미안 2단지 사거리 신호체계 바꿔주세요
다음글도봉실내스포츠센터 가족샤워실에 대해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8-0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