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삼성래미안 1단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ESA 2단지, 삼성래미안 2단지 사거리 신호체계 바꿔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8.02
조회수 2812
첨부파일
삼성래미안 1단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ESA 2단지, 삼성래미안 2단지 사이에 있는 사거리는 동시 신호가 아닌 직진 후 좌회전 신호 입니다. 이 신호로 인해서 방학역 <-> 삼성래미안1단지 및 대상타운현대아파트 방향으로 신호를 받을때 우회전 차량과 직진차량이 엉켜서 제대로 신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 합니다. 구청 <->문화고 방향은 좌회전 차선이 별도로 있어서 현재와 같이 직진 후 좌회선 신호 체계에서도 원활하게 차량이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방학역 <-> 삼성래미안1단지 및 대상타운현대아파트 방향은 차선도 편도 2차선으로 직진과 좌회전 차량이 함께 서있으면 우회전 차량은 제때 신호를 못받는 경우가 왕왕 있고, 우회전 차량이 보행신호로 인해 이동하지 못하고 있으면 직진 차량은 그대로 직진 신호를 놓치게 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양방향이 마찬가지 입니다. 방학역 <-> 삼성래미안1단지 및 대상타운현대아파트 방향이 차량의 이동이 상대적으로 적은 곳이기는 하나, 반면에 인근에 요식업장들이 많아서 주민들의 도보 이동이 많은 곳이라 차량과 주민이 많이 엉키는 구간 입니다. 이 방향의 신호체계를 동시신호로 바꿔주시면 차량의 이동이 훨씬 원만해질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 사거리의 교통신호 체계를 다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8-06 오후 4:47:37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이**님!

귀하께서 건의하신 마들로 상 ESA아파트 앞 교차로 동시신호 운영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교차로는 현재 각방향 모두 직좌분리 신호로 운영되고 있으며 귀하께서 언급하신 직진차로 이용시 불편사항을 고려하여 관할경찰서에 동시신호 변경 검토를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신호등 설치 및 운영은 경찰청 소관사항으로 개선 가능여부에 대하여 직접 답변 드리지 못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김은주(☎02-2091-4164)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삼성래미안 1단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ESA 2단지, 삼성래미안 2단지 사거리 신호체계 바꿔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삼성래미안아파트 1단지와 대상타운현대아파트 사이 횡단보도에 과속 방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주세요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8-0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