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폐기물 배출신청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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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상태 | > > | ||
민원 수신 방법 | 수신 받지 않음 | ||
작성자 | ○○○ | 등록일 | 2022.08.04 |
조회수 | 1737 | ||
첨부파일 |
폐기물 배출 신청 방법이 변경되었네요.
지난번에는 직접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했는데
이번에 바뀐 방법은 너무 불편하고 어렵습니다.
몇번 시도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내일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처리하는게 더 낫겠다 싶습니다.
주로 폐기물을 버리는 연령대가 2030 젊은층이 아닐텐데....
행정이 주민들이 사용하기 쉽고 접근성도 좋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이렇게 불편해서야 누가 이용하겠습니까?
지난번에는 직접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했는데
이번에 바뀐 방법은 너무 불편하고 어렵습니다.
몇번 시도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내일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처리하는게 더 낫겠다 싶습니다.
주로 폐기물을 버리는 연령대가 2030 젊은층이 아닐텐데....
행정이 주민들이 사용하기 쉽고 접근성도 좋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이렇게 불편해서야 누가 이용하겠습니까?
민원 답변 내용
등록일 | 2022-08-08 오후 1:19: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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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 1. 항상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정○○님께 감사드리며, ‘폐기물 배출신청건'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시스템은 변화하는 인터넷 사용 환경에 대응하여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하고, 처리결과 실시간 알림, 고중량 폐기물 배출 운반 서비스, 중고매매 등 더욱 편리하고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3. 서비스 도입 이후 7월 한 달 동안 3,337건·7,060개 품목의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이 간편 배출 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수되었으며, 이는 7월 전체 신청 건수(10,498건)의 31.8%에 해당하는 수치로 기존 인터넷 접수 방식을 사용할 때의 인터넷 신청 비율(2022년 1월~6월 평균 30.9%, 17,656건)과 유의미한 차이가 없는 수치이므로 기존 방식과 비교하여 접근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4. 또한 7월 한 달 동안 간편 배출 서비스 이용자 중 60.8%(2,028건)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되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간편화라는 시스템 도입 취지의 목적 역시 상당부분 달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5.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자원순환과(☎02-2091-3266, 도성준 주무관)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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