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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기이용 폐기물 배출 불편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9.02
조회수 1990
첨부파일
7월 하순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이 빼기라는 앱으로 신고하도록 변경되었더군요. 빼기앱으로 대형 폐기물 신고가 불편하다는 다른 민원인의 민원과 답변도 읽어 보았구요. 그런데 수긍할 수가 없어서 저도 민원과 항의를 합니다.
첫째, 아무 안내도 없이 폐기물 배출비용을 많이 올렸더군요.
둘째, 기존에는 1주일에 2번 씩 수거해 가더니 제가 빼기앱을 통해 배출한 폐기물을 1주일이 넘도록 수거해가지를 않고 있네요. 경비아저씨에게 문의히였더니 수거를 안해간지가 1주일이 아니라 더 오래되었다고 하더군요.
셋째, 구청폐기물처리 담당공무원에게 전화했더니 전화받은 여성은 담당자가 자리에 없다고 하면서 불편민원 답변을 회피하고...전화준다더니 전화도 없고!
앱을 통한 신고는 주민편의를 위한 업무개선인데 개선이 아니라 개악이 되었습니다. 빼기업체와 업무협약을 파기하고 새업체와 협약을 새로 맺던지, 기존 방식으로 돌아가던지, 빼기업체든 구청이든지 기존처럼 빨리 주2회 수거해 주세요. 앞으로 어떻게 수거할건가요?
아파트 경비아저씨도 주민들도 빼기배출방식 도입후 많이 불편해졌다고 배출 현장에서는 원성이 자자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9-08 오후 2:04:46
답변내용 1. 항상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송○○님께 감사드리며, ‘빠기이용 폐기물 배출 불편'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대형폐기물 배출 비용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폐기물 관리 조례」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라 [별표 1]로 규정되어 있는 법정사항이며, 2018. 10. 25. 이후 개정된 바 없어 수수료는 동일함을 알려드립니다.

3. 빼기 서비스 도입은 단순히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청 시스템만을 변경하는 것으로, 수거 일정은 빼기 서비스 도입과는 무관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대형폐기물 수거는 기존과 동일하게 구 직영으로 운영중이며, 인력 및 장비 편성 변동 사항 없음)

4. 다만, 대형폐기물 수거 방식의 특성상(신고제, 건별 방문 수거) 일시적으로 배출량이 증가하는 경우 방문 일정이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소중한 신고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자원순환과(☎02-2091-3266, 도성준 주무관)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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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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