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동 도원초등학교 부지에 초등학교가 들어올 수 있도록 노력해주실 수 있나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2.10.06
조회수 158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도봉 2동에서 공영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부지에 대해서 여쭤봅니다.
해당 부지는 원래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었으나, 도봉시장 재개발이 늦어지면서 노는 땅이 되었고 현재 주차장이 되었다고 알고 있어요.

저는 다른 구에 살고 있는데, 부모님이 재작년 도봉구로 새로 이사 오셔서 주변을 조사하다 이 사실을 알게 되었구요.

연로하신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싶은데, 이 동네에서 한 가지 불안한 점이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려면 너무 많은 길을 건너게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다행히 부모님이 사시는 아파트 근처에 초등학교 부지가 있다는 걸 들었고요.

최근 도봉시장도 다시 재개발에 들어섰다고 알고 있는데, 초등학교 부지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수 있도록 구청장님과 공무원 분들께서 노력해주실 수 없을까요?

저도 초등학교 건설이 단순히 구청의 노력만으로 되는 게 아니고, 주변 가구수나 교육청의 의지가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변 가구수가 다소 부족하더라도
주변에 공공주택이 들어선다거나, 신혼부부 대상 역세권 청년 주택이 들어온다거나, 재개발이 되어서 가구수가 더 늘어난다거나 하는 예정이 있다면 초등학교가 들어오기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차피 이런 민원을 넣는다고 바로 일이 될거라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청년+신혼 가구가 많아지면 도봉구 자체에도 보탬이 될거라고 생각해서, 장기적으로 추진해주시면 어떨까 하고 문의 드립니다.

다른 구에서 도봉구로 주거를 옮기려고 고민할 때, 큰 걱정 없이 이사 올만한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0-07 오후 5:08:14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의견 주신 “도봉동 도원초 부지 초등학교 건립 요청”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답변드릴 수 있도록 관할기관인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으로 이송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감사담당관 민원조사팀 주무관 강선구(☎02-2091-206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동 도원초등학교 부지에 초등학교가 들어올 수 있도록 노력해주실 수 있나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공사장소음피해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10-0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