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대평폐기물 배출 불편(빼기앱에서 현재 도봉구는 서비스 불가지역입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2.10.17
조회수 1348
첨부파일
가구를 배출하려고 늘 하던데로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폐기물 배출스키터를 출력하여 배출하고 하였습니다.

인터넷은 최근 빼기 앱을 통하여 신청하라고만 되어 있어서 방금 앱을 설치하고 배출하려고 했는데..

해당앱에서는 도봉구는 배출 서비스 지역이 아니라고 나오네요.

다시 인터넷으로 도봉구청 대형 폐기물 배출 서비스를 접속하였더니

앱 또는 주민센터 방문 접수만 가능 한것으로 나옵니다.

애초에 서비스 불가지역이면 기존에 잘 되던 인터넷 배출 서비스를 왜 갑자기 중단 했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에 불편한 어르신들은 무조건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일을 처리하라고 하시는 것인가요?

애초에 하던 업무를 민간에 넘기는 것이 공무원들한테는 중요하겠지만,

주민들이 불편을 격지않게(적어도 혼란스럽지 않게 자세한 설명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주시던지..)

사전에 제대로된 안내를 하고 어느정도 적응 할때까지는 계도기간(예컨데 과거 방식과 새로운 방식을 혼용 하는 등)

을 거쳐서 시행하던지 보다 꼼꼼한 행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0-17 오후 5:35:35
답변내용 1. 항상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최○○님께 감사드리며, '대평폐기물 배출 불편'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2. 빼기 서비스를 이용한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은 항시 이용 가능하시며, ‘내려드림 라이트' 부가서비스만 현재 도봉구 지역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추후 서비스 제공 예정)

3.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시스템은 변화하는 인터넷 사용 환경에 대응하여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신청을 제공하는 등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하고, 처리결과 실시간 알림, 고중량 폐기물 배출 운반 서비스, 중고매매 등 더욱 편리하고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4. 또한 PC 환경에서도 더 강화된 UI를 통해 기존 인터넷 접수 시스템 운영 시 제기되었던 품목 선택의 난해성을 상당 부분 해소하였으며, 단 한 번의 회원가입만으로 간편하게 배출신고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신고 건마다 일일이 신고인 정보와 배출 정보를 번거롭게 입력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5. 다만, 본 서비스 도입은 대형폐기물 업무를 민간에 넘긴 것이 아니라 대형폐기물 인터넷 접수시스템만을 위와 같은 이유에서 빼기 서비스로 변경한 것으로, 시스템 유지보수 및 부가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대형폐기물 수거 관련 업무는 기존과 동일하게 도봉구 자원순환과에서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기존 시스템과 병행할 경우 현장 수거 시스템이 이원화되므로 업무 차질이 불가피하여 이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부득이 신규 시스템을 전면 도입·시행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6. 소중한 신고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자원순환과(☎02-2091-3266, 도성준 주무관)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평폐기물 배출 불편(빼기앱에서 현재 도봉구는 서비스 불가지역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10-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