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우이천 음악분수 소음 문제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10.20
조회수 1656
첨부파일
우이천에서 몇달내내 분수를 틀며 음악을 틀고 있는데요.
소음이 너무 심합니다. 주택가가 50-60미터 근방에 다 위치하고 있고, 저곳은 유원지가 아닌 주택가가 근처에 있는 조용한 천입니다.
근데 여름내내 분수쇼를 하며 음악을 틀어대더니 가을까지 계속 하고 있네요.
몇달내내 참다 민원넣엇지만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서 계속 진행한다는데, 어떤 주민들을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거기바로 근처 거주지에 사는 주민들 호응은 조사해 보셨나요?
산책하다 10-20분 보고 가는거야 즐겁겠죠. 근데 근처 살면서 몇달내내 저녁시간마다 반복되는 음악을 들어야하는 주민들의 고통은 생각해보셨나요? 창문들 닫아도 들리고 티비를 켜도 들립니다. 베이스 음이 웅웅 울리는거까지 들립니다.
퇴근하고 쉬어야하는 집에서 왜 그런 고통과 스트레스를 겪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음악좀 꺼주세요. 주택가 소음 데시벨 측정은 해보시고 진행하신건가요?
음악분수를 넓은 공간, 주택가와 떨어진곳에 설치하지 어느시 어느구에서 주택가안에 저런걸 설치하나요?
우이천을 활용해보겠다는건 좋으나 너무 밑도끝도없이 주민들 고려하지 않은 보여주시기식 행정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그리고 담당하시는 분은 남현욱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민원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떨어지시는거 같아요. 전화민원했을때 연락준다하고 주신적도 없으며 글로 남기니 오는 말이 주민들의 호응이 좋다는 말이라니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제발 음악분수에 음악좀 꺼주세요 제발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0-27 오후 2:28:29
답변내용 1. 정OO님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에 대한 관심과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우이천음악분수 소음문제‘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우이천음악분수는 매일 12:00, 20:00, 20:30 3회 가동하고 있으며, 음악분수가 가동되기 전부터 수많은 주민분들이 분수를 보기 위하여 자리를 잡고 앉아 기다리고 있으며, 당일 분수쇼가 진행되는지 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분수가 운영되면서 발생하는 음악소리로 인해 불편해하시는 주민이 계시다는 것을 간과한 것은 아닙니다. 향후 음악분수
운영시 볼륨을 조절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더 궁금하신 사항은 문화관광과(담당자 : 남현욱, ☎ 2091-2283)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천 음악분수 소음 문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하수구 덮개 파손, 위험합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10-2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