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소아재활(재활디딤돌) 예산을 늘려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11.28
조회수 118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41개월된 저희 아들은 뇌병변 심한장애입니다.

전반적인 발달 상태가 18개월 수준으로 아직 걷지도 못하여 주5일 재활에 매진중입니다.

2년전부터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재활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하여 치료대기를 걸었다가 올해부터 치료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방문 재활 프로그램인 ''재활디딤돌'' 사업 예산이 부족하여 내년에는 저희 아이에게 혜택이 돌아오지 못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나라도 더 많은 치료를 통해 아이의 발달을 도와줘야 할 중요한 시기에 치료 횟수가 줄게 되어 너무 속상합니다.

''장애인복지법''에 의거, 저희 아이를 포함하여 하나라도 더 많은 아이들에게 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늘려주시기를 간곡히 요청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1-29 오후 5:10:11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평소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 점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재활디딤돌’사업 참여와 관련해서 내년도 지원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복지관 측의 대답을 들으시고 우리 구에 내년 예산을 증액해 주기를 요청하셨습니다.

3. 우리 구에서는 많은 장애인들이 프로그램 이용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활디딤돌’사업은 서울시 예산으로 전액 집행되는 사업으로 우리 구에서는 예산 증액과 관련해서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더 나은 서비스 지원을 위해 면밀히 검토하여 서울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4. 끝으로 소중한 민원을 제기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 어르신장애인과 장애인시설팀 박정순(☎02-2091-3082)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소아재활(재활디딤돌) 예산을 늘려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11-2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